드디어 가수 벤이 복면가왕에 출연한 것일까요? 그동안 복면가왕에서 수차례 언급만 되었을 뿐 막상 출연 자체는 성사되지 않았던 가수 벤으로 추정되는 복면 가수 드림캐처가 화제입니다.
가수 벤이 누구인지, 왜 드림캐처가 복면가왕 최고의 화제의 인물로 관심이 크게 모아지고 있는지, 키 작은 가수, 아니 키 작은 연예인의 대표주자로 불리는 가수 벤의 실제 키는 얼마나 되는지, 가수 벤이 박정현을 롤모델로 삼은 이유가 무엇인지 등등을 알아볼게요.
가수 벤 누구?
가수 벤은 본명은 이은영, 1991년 7월 30일 인천에서 태어났습니다. 2010년 베베미뇽 디지털 싱글 '키도 작고 예쁘지도 않지만'이라는 곡으로 데뷔했는데요. 2017년 현재는 리틀 이선희라는 타이틀과 함께 대한민국 여성 가창력 가수를 대표하는 신흥 아이콘이 되었지만, 데뷔 당시는 베베미뇽 자체의 인지도가 너무 낮아 무명 생활이 계속됐을 뿐입니다.
긴 무명생활 이후 tvN '퍼펙트싱어' 16회차에서 이선희의 '인연'을 불러 역대 최고 점수와 함께 인지도를 얻었으며, 이후 '불후의 명곡'에 출연해서 우승까지 차지하는 등 리틀 이선희다운 노래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중입니다. 가수 오디션 때 마이클 잭슨의 Ben을 잘 불러서 예명이 벤이 되었다고 하네요.
이선희, 박정현, 벤으로 이어지는 작은 키 여가수
리틀 이선희라는 애칭만큼 가수 벤은 청아하고 맑은 음색이 인상적이죠. (또 오해영에서의 그 목소리란?!!) 실제로 노래를 들어보면 박정현과는 스타일이 많이 다르지만, 이선희와는 목소리가 상당히 흡사한 편이라고 느껴집니다.
발성 자체가 뛰어나서 저음, 중음, 고음 어느 곳이 뛰어나다가 아니라 그냥 모든 음이 전체적으로 다 뛰어난 진짜 가창력 가수로, 일단 한 번 들어보면 왜 복면가왕이 그토록 이 가수를 손꼽아 기다려 왔는지를 알 수 있는 노래 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벤 이전에 박정현이 있었다
그렇다면 벤의 키는 도대체 얼마일까요? 벤의 키를 말하고자 한다면 우선 박정현의 키를 먼저 짚고 넘어가야 합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여성 보컬을 꼽을 때 절대 빠지지 않은 가수 중의 한 명이 바로 박정현이죠. 나이대가 비슷한 가수 중에서는 경쟁자가 없을 정도라고 해도 이견이 없다고 봐요.
어떤 상황에서도 매끄럽게 스르륵 올라가는 고음역대 처리 하이 소프라노 목소리, 바이브레이션 기교 등등이 독보적인 가수 박정현의 키는 공식적인 프로필상의 키는 150cm으로, 그런 이유로 가수 벤과 함께 직접적으로 비교가 자주 됩니다.
<옥주현과 머리 하나 만큼 키 차이가 나는 박정현>
어떻게 그 작은 체구에서 저런 강렬한 고음이 나오는지 믿기지 않는 성량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박정현의 경우 CD보다 라이브가 낫다는 말이 진실로 믿겨지는 가수로 통합니다.
최근 하와이에서 영어영문학과 대학교수 남편과 결혼으로 제2의 인생을 시작중인 가수이기도 합니다. 남편은 캐나다에서 태어났고, 본가는 미국 LA라고 하는데요. 특히 박정현과는 교포 2세로 오랜 외국 생활을 지냈다는 공통점, 반지의 제왕 매니아, 스타트렉 매니아인 박정현의 영어영문학에 대한 관심이 결혼으로 이어졌다고 하네요.
가수 벤
지난 주 방송했던 복면가왕에서 놀라운 성량과 부드러운 목소리를 선보였던 복면 가수 드림캐처에 대해서 사람들은 드디어 나올 사람이 나왔다며 엄청난 기대를 형성중입니다.
네 번째 무대를 장식한 가수 벤으로 추정되는 드림캐처는 최유정을 압도적인 위키미키의 최유정으로 밝혀진 네잎클로버를 압도적인 가창력으로 가뿐하게 물리쳤는데요.
가수 벤은 공식적인 프로필상의 키는 153cm로 나와 있지만, 공개석상에서 본인 스스로 가수 박정현보다도 작은 140cm 후반이다느니, 혹은 과거 147.5cm의 작은 키 때문에 콤플렉스가 적지 않아 맘고생이 심했다며 자신의 키를 공개한 바 있습니다.
<가수 벤 키 실감해보기>
그래서인지 자신의 롤모델로 박정현을 뽑고 있는 벤이기도 한데요. 비슷한 가창력의 가수로서의 박정현에 대한 존경도 있지만, 자신의 힘들었던 작은 키 컴플렉스를 누구보다도 잘 이해해줄 것 같아 박정현이 롤모델이라고 이유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드림캐처 추정 가수 벤은 '복면가왕'에서 실제 여러 차례 거론된 노래 최고수 중의 한 명이면서도 그동안 출연을 하지 않아 긴장을 탔는데요. 과연 벤이 선우정아로 추정되는 레드마우스를 꺾고 가왕의 자리에 오르게 될지 기대가 모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