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

소이현 아버지 조주연 이색 직업과 성형전 사진 논란 왜?

반응형

SBS 인기 예능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에서 남편 인교진과 함께 두 딸을 키우며 알콩달콩 살아가는 배우소이현이 매주 화제가 되고 있죠.


개인적으로도 참 좋아하는 배우인데요. 단아한 고전미가 보이면서도 또 한 편으로는 모던한 도시적 세련미까지 함께 보여서 참 좋아하는 얼굴인데, '동상이몽 2'에서 보이는 모습도 참 인간적인것 같아 많이 좋아하는 배우입니다.


배우 소이현이 어떤 배우인지 알아볼게요. 특히 배우 소이현의 아버지의 이색 직업(?)으로 인한 에피소드와 그리고 도대체 왜 이토록 끈질기게 소이현은 성형설에 시달리는지 소위 '성형전 사진'이라는 것을 찾아서 소이현의 성형 논란을 분석해볼까 해요. 



소이현은 1984년생 전라북도 전주에서 태어났습니다. 올해로 만 34살 쥐띠인데요. 전주에서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나온 후 서울로 전학을 와서 서울 용화여자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수원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진학 배우에 대한 꿈을 키웠습니다. 


그러고 보니 '동상이몽 2'에서 최근까지 인기리에 출연을 하다 하차 후 재출연 예정이어서 소이현에게 자리를 물려 준 배우 장신영도 전주에서 고등학교를 나왔는데요. 


그래서 전주 출신 연예인들이 또 누가 있는지 알아봤는데요. 배우 고 장진영에서부터 신화의 이민우, 소녀시대 태연, 인피니트의 김성규, 최근 투병으로 안타까움을 사고 있는 배우 김우빈, 아들 논란으로 캐나다 이민설이 나온 배우 윤손하 등등 참 많은 유명 연예인들이 전라북도 예향의 도시 전주 출신이네요.


<전주 출신 연예인 배우 소이현>


배우 소이현의 연예계 데뷔는 지난 2001년 슈퍼모델 대회가 계기가 되었고, 배우로서는 2005년 드라마 '부활'을 통해서 존재감을 강하게 어필하게 됩니다. 


'부활' 출연 당시 모델 출신 여배우들이 미모와 몸매만 믿고 끼워넣기 출연이라는 선입견이 많았지만, 소이현은 상당히 안정된 연기력으로 전직 모델 출신이라는 메리트가 강점이 되었다는 평판을 얻어내기도 했습니다. 



데뷔 이후 소이현은 '부활' 뿐만 아니라, '보석비빔밥', '넌 내게 반했어', '청담동 앨리스', '후아야', '쓰리 데이즈', '여자의 비밀' 등의 드라마에 출연하는데, 다만 지난 2016년 KBS2 드라마 '여자의 비밀'에서 강지유 역을 맡은 이후에는 배우 활동보다는 한 가정의 엄마 역할에 매진하느라 얼굴 보기가 힘들었다는 게 아쉽다면 아쉬운 배우이죠.


그러나 요즘 배우가 꼭 드라마나 영화만 출연한다고 인기가 유지되는 것도 아니죠. 특히나 육아 예능, 부부 예능이 크게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에서 배우 소이현은 지난 2016년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꼭지 출연을 하고, 그리고 지난 2017년 11월 '동상이몽 2'에 패널로 참여한 이후, 기어코 '동상이몽 2'에서 장신영의 바통을 이어받아 고정 출연을 하게 됩니다. 


<동상이몽 2 소이현, 인교진 부부>


소이현의 아버지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배우 소이현의 아버지 조주연 씨는 (소이현 본명이 조우정이에요!) 전 국가대표 권투선수입니다. 아시안 게임까지 나갔고, 국제대회에서 금메달을 따기도 했다고 할 정도로 취미가 아닌 진짜배기 선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운동 선수들이 말술이라고 하죠. 그래서 소이현은 권투 선수 출신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고등학교 때부터 아버지께 술을 조금씩 배워서 상당한 주량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술을 아무리 먹어도 멀쩡하게 살아남아 술자리를 정리하는 스타일이라고 하죠.



배우 소이현은 외모에서 풍기는 도도하고 까칠한 여자일 것 같지만, 실제 성격은 술 좋아하는 여자가 그러하듯 상당히 털털한 면도 많고 한 편으로는 허당끼도 상당하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하고, 지금도 갖고 중에서 아버지와 제일 친하고 소이현 아버지 조주연 씨가 가장 좋아하는 술친구 역시 딸 소이현이라고 해요. 


<국가대표 메달의 위엄, 소이현 아버지 권투선수>


그리고 배우 소이현은 몇 장의 과거 사진 때문에 성형 논란이 자꾸 일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소이현은 성형수술 루머를 부인하고, 데뷔하고 나서 얼굴에 칼을 댄 적이 단연코 단 한 번도 없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고등학교 2학년 때 소이현의 슈퍼모델 선발대회에 나왔을 때의 사진이나 지금의 얼굴도 윤곽에서부터 눈, 코, 입이 거의 달라진 것이 하나도 없을 정도인데 도대체 왜 성형설이 나왔을까요? 



아마도 과거 고등학교 때 사진을 보면 전체적인 모습은 지금과 거의 달라진 게 없을 정도지만, 그러나 어떤 사진에서 코가 약간 내려 앉은 모습이 보이기도 합니다. 


근데 코야 카메라 음영이 어떻게 잡히느냐에 따라, 혹은 화장에 따라 음영이 달라지는 대표적인 부분이라서 그런 성형 루머가 돈 것 같기도 합니다. 소이현 성형 없는 자연 미인 맞다고 합니다. 아래 소이현 성형전 과거 사진이라고 떠도는 사진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요!


<소이현 성형전 사진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