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문재인 대통령이 서울 성동구에 있는 경동초등학교를 방문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돌봄 교실에서 배우 장신영을 만나 환담을 나누었는데요.
아, 장신영이 학부모였죠? 결혼을 앞두고 미모가 절정으로 물에 오른지라 까먹네요. 오늘 문재인 대통령을 만나고 5월의 신부가 될 장신영 얘기를 좀 해볼까요?
배우 장신영은 1984년 1월 18일에 전라북도 군산에서 태어났어요. 그간 완주로 태어났다고 알려져 있었는데, '동상이몽 2-너는 내 운명'에서 완주는 두 살 때 이사를 간 것이고 그후 전주예술고에 진학하며 전주로 이사를 갔다고 밝혔죠.
군산 출신 연예인도 참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박명수가 군산에서 태어났다고 해요. 배우 고 이은주가 있고, 김수미, 송새벽, 김성환, 이경실, 윤종신의 아내 전미라까지 재주꾼들을 많이 배출한 군산이네요.
<미스 춘향 출신 배우 장신영>
장신영 나이는 이제 서른다섯 살이 되었습니다. 본명이 장신자인데, 연예계 데뷔하면서 개명을 하게 됩니다. 이유는 말씀드리지 않아도 되겠지요?^^'
2001년 고교 재학시절에 미스 춘향의 현에 당선되며 연예인이 됩니다. 미스 춘향의 순위는 진선미정숙현으로 분류된다고 하는데요. 장신영이 진이 아니었다니, 도대체 2001년의 미스 춘향의 위용은 어땠던 걸까요? 당해 진은 배우 이다해입니다. 흠..
미스 춘향으로 데뷔한 장신영은 배우로서 빠르게 인기를 얻는데요. 그런데 장신영은 '해뜨는 집' '죽도록 사랑해' '귀여운 여인' '사막의 샘' 같은 드라마, '묻지마 패밀리' '꽃피는 봄이 오면' '레드 아이' 같은 영화에 출연하며 톱스타로 리즈 시절을 보내던 무렵 갑작스럽게 결혼을 발표합니다.
2006년의 일, 장신영의 나이 고작 스물세 살 때의 일이었습니다. 소지섭의 절친으로도 유명하고 연예기획사의 이사였던 위승철 씨와 결혼을 해 아들을 낳았죠. 그 아들이 오늘 장신영이 학부모로 가서 문재인 대통령을 만난 경동초에 다니는 아들입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일일 돌봄 교사 체험 배우 장신영>
하지만 남편이던 위승철 씨가 사업 실패를 하고(이 때문에 사기결혼이라는 얘기까지 떠돌았습니다) 성격 차이도 생기면서 불화에 빠진 두 사람은 결혼 3년 만인 2009년에 파경에 이르고 맙니다. 그후 장신영은 싱글맘으로서 홀로 아들을 키우며 배우 활동을 이어나가게 되죠.
그러다 2013년 JTBC 드라마 '가시꽃'에 출연하며 만난 한 살 위의 배우 강경준과 '동상이몽 너는 내 운명'에서 보듯이 누가 봐도 애틋한 사랑에 빠져 결혼까지 이르게 되었습니다.
강경준이 장신영의 아들에게 삼촌처럼, 아빠처럼 너무도 잘 해주는 모습에 결혼을 결심했다고 하는데요. 장신영, 강경준 커플은 추자현, 우효광 커플에 이어 등장해 정말 많은 사랑을 받았던 커플이었어요.
또 동상이몽 볼 때마다 장신영 얼굴도 국내 최고끕이라 해도 모자라지 않지만 하얀 남방에 청바지 입은 모습으로도 멋진 몸매를 가릴 수 없더군요. 170센티미터의 키가 뒷받침을 해주는 것 같아요. 출산 후에도 비키니 화보를 찍은 장신영이었으니까요.
오늘 문재인 대통령을 만나 일일 돌봄교사로 활약하면서 장신영은 무슨 얘기를 나누었을까요? '너는 내 운명'에서 강경준과 함께 다산 의지를 불태웠던 얘기를 들려주었다면 문재인 대통령이 흐뭇해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