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등등

팬 가장 안티 논란 충격 뷰티크리에이터 김기수, 성전환, 젠더리스, 성형 루머 끊이지 않는 이유?

반응형

개그맨이자 뷰티크리에이터로 유명한 김기수가 너무도 속상하다며 심정을 고백하며 논란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팬을 가장한 안티팬이 함께 찍은 사진을 SNS에 올리며 비하 발언을 했던 것이 문제가 된 것인데요.


김기수 안티팬 논란이 어떻게 된 상황인지를 알아보고, 뷰티크리에이터 김기수에 대한 프로필상의 궁금증과 성전환에서부터 젠더리스, 성형설까지 김기수를 둘러싸고 지금도 끊이지 않고 있는 여러가지 루머에 대해서도 정리해볼까 해요.



먼저 뷰티크리에이터 김기수가 누구인지부터 알아볼게요. 본명이 김태우이고 1975년 전남 목포에서 태어난 김기수는 원래 2001년 개그 콘서트를 통해서 데뷔한 코미디언입니다. 


진실게임에 출연해서 사연을 밝힌 적도 있었는데, 과거 무려 5수를 해서 개그맨이 되었던 사연의 주인공으로, 개그맨 김기수는 '봉숭아학당'에서 댄서 킴이라는 배역을 맡으면서 큰 인기를 얻기도 했었습니다. 


<댄서 킴 시절의 개그맨 김기수>


근데 개그맨으로서 인기가 시들어지자, 남자치고도 메이크업에 많은 관심을 지녔던 김기수는 지난 2015년부터 유투브에 메이크업 관련 뷰티 영상을 올리며 유명 유투버가 됩니다. 


김기수의 유투브가 어느 정도 인기였냐구요? 무려 두 번째 동영상을 올리고 조회수가 100만을 돌파한 유명 유투버가 된 것인데요. 


당시 평가는 개그맨 출신답게 재미난 입담으로 짧고 굵게 메이크업 뷰티 노하우를 제대로 전달한다는 평가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여성들에게 메이크업 아티스트, 뷰티 크리에이터 김기수에 대한 평가는 솔직히 아주 안좋은 편이라고 해도 무방합니다. 


그 이유로는 김기수가 제 아무리 메이크업을 좋아하고 관심이 많다고 해도 김기수의 메이크업 실력이 여자들에게는 그다지 뛰어나 보이지 않았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입니다. 아마추어라고 해도 내공은 보였어야 하는데 밑바탕이 건실하지 못했다는 평가였죠.


<개그맨에서 뷰티크리에이터로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의 김기수>


아울러 그런 전문적인 지식 논란에다가, 자신의 메이크업 노하우에 비판적인 의견을 제시하는 시청자들을 대하는 김기수의 태도도 논란이 됩니다.


한편으로는 어린 시절부터 코스메틱 덕후였지만 주변의 이런 저런 오해들 때문에 숨기고 살았던 재능을 유투브를 통해 펼치는데 있어 또 다시 오해와 비난이 커지는 것에 대한 방어막이었을 수도 있겠지만, 그러나 유투브 역시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수익을 얻는 매체인만큼 김기수의 시청자를 무시하는 태도 역시 문제가 없었다고만은 할 수 없었죠. 



그래서인지 팬만큼이나 안티팬도 많은 뷰티 크리에이터 김기수였는데요. 이번 사건도 그 연장선상에서 벌어진 계획적이 일이 아니었나 싶어요. 


어떻게 된 일이냐면요. 지난 2018년 5월 22일 김기수는 자신의 SNS인 인스타그램에 "이럴려구 우당탕 뛰어오시면서 사진찍어 달라하셨어요? 참 이쁘신분이셔서 맘도 이쁘시겠다했는데... 사진찍을때 손모양도 이쁘게 하시고, 예쁘게 사진찍고, 감사하다고 세번말씀하시고 90도 인사하고 가시던 예의바르고 이쁜 뒷모습이 생각나네요.. 그거아세요.. 저 트라우마 덕분에 생겼네요.. 사진찍어달라고 하시는 분들 의심병 생기겠어요.. 사진도 함부로 못찍겠어요.. 일단 회사측에 캡쳐 넘겼으니 여기 찾아오지마세요.."라는 글과 함께 팬과 함께 찍은 사진을 게재하게 됩니다.


<김기수 안티팬 논란>


정리하자면, 김기수의 팬이라며 김기수와 함께 사진을 찍은 한 여성이 김기수와 찍은 사진을 올린 후 김기수를 비하하는 발언을 남겨 김기수가 그 땜누에 사진도 함부로 못찍겠다느니 하며 트라우마가 생겼다며 심경 고백을 한 것인데요.


현재 네티즌들은 해당 안티팬의 인스타그램을 찾아갔더니, 그 분이 페미니즘에 도취되신 분으로 보인다며, 이게 페미니즘이냐며, 싫으며 가만 놔두면 되지 왜 굳이 찾아가서 웃으며 사진 찍고 그걸 무기로 안티짓을 하냐며 비난을 가하고 있는습니다.



아마도 김기수가 개그맨으로 살다가 뷰티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며, 메이크업 스타일이 남성스러우면서도 섹시함이 가득한 젠더리스 스타일의 유투버 쟈니 시오스를 롤모델로 삼고 있는 것에 대한 페미니즘적인 혐오, 아울러 남자가 메이크업 동영상을 유투브에 올린다며 성전환 수술을 했다느니, 성형이 심하다느니 악성 댓글들을 다는 온라인 안티가 오프라인까지 직접 진출한 게 아닌가 싶네요. 


아래 뷰티크리에이터 김기수 인스타그램입니다. 인스타그램 들어가보니 아주 정말 댓글에서 난리가 났습니다. 개그맨에서 뷰티크리에이터로 전환해서 당당하게 자신의 정체성을 살려가며 메이크업 영상을 꾸준히 올리는 김기수 씨인데 응원을 못할 망정 이런 식으로 집요하고 계획적으로 음해를 하다니요. 이건 범죄 행위가 아닐까 싶네요. ㅠㅠ


김기수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djkisoo/?hl=k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