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스타

집사부일체 박지성, 부인 김민지 아나운서, 딸 연우, 아들 만두와의 근황 및 건물, 빌딩 등 1,000억 재산 모은 비결은?

반응형

러시아 월드컵을 며칠 앞두고 SBS 예능 '집사부일체'의 새로운 사부로 한국 축구의 레전드 박지성이 출연합니다. 2018년 러시아 월드컵 SBS 해설위원을 맡은 만큼, 월드컵 레전드 사부로 이만한 적격자가 없다고 봐도 무방한데요. 


한국 축구의 레전드인 박지성 선수와 부인 김민지 아나운서와, 그리고 첫째 딸 연우, 태명이 만두였던 둘째 아들과의 둘째와의 근황, 그리고 건물, 빌딩 등 박지성 선수의 재산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우선 한국 축구의 레전드 박지성에 대한 간단한 프로필 정보부터 알아볼게요. 박지성 선수는 1981년 3우러 30일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아버지 박성종 씨는 워낙 유명하시고, 어머니 장명자 씨가 얼마전 불의의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나는 안타까운 일이 있었죠. 


<박지성 어머니 고 장명자 씨>


박지성 어머니 장명자 씨의 안타까웠던 교통사고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볼게요. 박지성의 어머니는 지난 2018년 1월 아들 내외가 거주하는 영국 런던을 방문했다 교통사고를 당해서 사망하셨는데요.


당시 고인이 박지성과 김민지 아나운서의 첫째 딸인 손녀 박연우 양과 함께 있다, 다가오는 차에 손녀를 지키려다 큰 부상을 입고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았으나 숨진 것으로 드러나서 박지성 선수를 기억하는 국민들에게 큰 슬픔을 안겨준 바 있습니다. 



박지성 선수의 축구 선수로서의 레전드 활약상은 역시 지난 2002년 한일 월드컵 당시부터죠. 2000년 일본 프로 축구팀 교토 퍼플 상가에서 프로 데뷔를 했지만 잘 알려지지 않았던 박지성을 히딩크 감독이 전격 발탁 한일 월드컵 최고의 주역으로 성장시켰습니다. 


이후 박지성은 히딩크 감독의 모국인 네델란드 PSV 아인트호벤에서의 전설적인 활약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의 클럽 중의 하나인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활약을 하게 됩니다. 



박지성이 활약 당시 맨유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4회 우승에 챔피언스리그 우승까지 최고의 명문 팀이었고, 당시 맨유에 있던 선수들이 루니, 스콜스, 긱스, 반 데 샤르, 테베즈 등등 세계 최고의 선수들과 당당히 실력을 겨룬 맨유의 레전드이기도 했죠. 


2013년 맨유와의 재계약 당시 박지성의 연봉이 무려 81억원으로 라이언 긱스나 네마냐 비디치보다도 많은 연봉을 받았고, 당시 맨유 연봉 1위였던 웨인 루니의 153억에 비해보아도 엄청난 연봉으로 실력을 인정받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박지성 선수는 맨유 활동 당시 화려한 개인기를 구사한다거나 하는 것은 아니었지만, 지치지 않는 활동량으로 공격과 수비 양면에 엄청난 기여를 하는 선수로 아직도 맨유에서는 세월호 추모기간이 돌아오면 박지성의의 고국의 아픔에 동참하는 등의 박지성을 기억하는 구단으로도 유명합니다. 



한국 축구 대표팀의 캡틴이자, 산소탱크, 두 개의 심장 등의 수식어로 유명했던 박지성은 대한민국 최초의 프리미어리거로서 맨유를 떠난 이후, 퀸즈 카프 레인저스와 2014년 아인트호벤으로 다시 돌아가 선수 생활을 하며 은퇴를 하게 됩니다. 


현재는 외국에서 축구 유학을 다녀온 후 2018년 SBS 러시아 월드컵 해설위원으로 조만간 국내 축구팬들과 다시 만남을 가질 예정이라 이번 '집사부일체' 출연이 더욱 반갑네요. 


<월드컵 해설위원으로 만나는 박지성>


박지성 선수는 지난 2014년 7월 SBS 김민지 아나운서와 결혼식을 올렸죠. 한강에서 데이틀 하던 장면이 언론에 포착된 후 열애 인정 1년 여만에 올린 결혼식이었는데요. 


1885년생에 이화여대 서양학과를 졸업하고 SBS 아나운서로 입사해서 스포츠 아나운서로 유명했던 귀엽고 예쁜 외모의 김민지 아나운서와 박지성은 너무 잘 어울리는 커플이었습니다. 


거기에다가 김민지 아나운서의 부친이 서울중앙지검 부장판사를 지내고 변호사로 활동하는 김덕진 변호사, 어머니 역시 수원대에서 동양화 교수로 재직중이신 집안도 좋아서 박지성의 아내로서는 그만한 배필감도 없다는 찬사가 이어지기도 했던 축복받은 결혼이었죠.



박지성과 김민지 아나운서 부부는 지난 2015년 11월 결혼 1년 조금 지난 시기에 딸을 얻습니다. 이름은 연우, 박연우구요.


그리고 지난 2017년 10월 둘째 임신 소식을 알렸고, 태명은 만두라고 했는데, 바로 둘째는 아들로 지난 2018년 2월 경 출산을 알린 바 있습니다. 영국에서 낳았는데, 국적도 그럼 영국인지 모르겠네요. 


<퍼거슨 감독과 박지성, 김민지 부부>


박지성 선수의 재산에 대해서도 궁금증을 보이시는 네티즌들 많은데요. 박지성 선수는 맨유에서 활약하던 당시 연봉을 포함해서 광고 출연료, 자서전 출간 인세 등 재산이 수백억이 있었고, 박지성의 아버지 박성종 씨 이름으로 수원, 용인, 신갈 등의 부동산 재테크도 꽤 성공적으로 운영을 했다고 합니다. 



특히 경기도 용인시에 있는 지하 2층, 지상 7층 높이의 지난 2009년 완공된 빌딩은 땅값을 포함해서 약 300억원의 빌딩건물로 유명했는데 그런 빌딩이나 건물 등의 재산까지 모두 합치면 1,000억원 이상의 재산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박지성의 자산을 관리하는 우리금융그룹에서 박지성을 특별 관리하는 PB가 따로 있다고 할 정도며, VIP보다 더 높은 등급의 VVIP 대접을 받는다니 최고의 스포츠 스타이자 걸어다니는 스포츠 재벌이 아닐까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