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인

엔케이 허위취업 논란 김현진, 교수 특혜채용 의혹 김현정, 그리고 너무도 다른 아들 배우 고윤까지, 김무성 의원의 아들과 딸들

반응형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은 그간 가족사로 온갖 잡음과 말썽이 잦았던 인물입니다. 자세한 언급은 피하겠지만, 김무성의 아버지 김용주 관련 친일파 논란에다가 현대그룹과의 재벌 정치 관련 이슈도 많았죠. 


거기에 김무성 의원의 1남 2녀 자녀들의 말썽도 이슈가 되곤 했는데요. 김무성 의원의 장녀인 김현진의 엔케이 허위 취업 논란과 더불어 김무성 의원의 가족사와 그간 김무성 의원의 자녀들의 논란과 이슈가 어떤 것들이 있었는지 짚어볼게요.



우선 김무성 의원의 가족 관계부터 짚어볼게요.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은 과거 김영삼, 박근혜 정권 때부터 영향력을 행사하다 2014년에 새누리당 대표 최고위원으로 선출되며 대통령 후보로까지 거론되었지만, 지금은 그 영향력이 상당히 퇴색한 인물이기도 하죠.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의 아버지는 김용주 전 전남방직 회장인데 지금도 친일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만, 이 부분은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이 아무런 입장도 발표하지 않고 여전한 논란이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일단은 패스하고 지나가겠습니다만, 일단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이 있는 집안, 기업가의 아들로 태어났다는 부분은 팩트입니다.


<김무성 의원 아버지 김용주>


아울러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은 현대그룹과도 아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습니다. 현재 현대그룹 회장을 맡고 있는 현정은 회장의 삼촌이 바로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입니다. 외조카가 바로 현대그룹 회장 현정은, 외조카 사위가 정몽헌인 것이죠.


아울러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의 매형 현영원은 전 현대상선 회장이고,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의 이복 형인 김창성이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의 아버지가 세운 전남방직 명예회장을 맡고 있는데요. 그렇듯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은 재벌가 출신의 정치인이라고 봐도 무방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은 부인 최양옥 여사와의 사이에 1남 2녀를 두고 있습니다. 장녀가 김현진이고, 차녀가 김현정, 그리고 막내가 아들로 김종민인데 고윤이라는 이름으로 배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우선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의 장녀 김현진부터 얘기해볼게요. 김현진 씨가 바로 이번에 엔케이 허위취업 논란이 일고 있는 딸인데요.


<김무성 의원 딸 김현진 씨와 사위 박재완, 그리고 자녀들>


관련 보도에 따르면,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의 딸 김현진 씨는 자신의 시아버지가 소유한 부산의 한 조선 기자재업체인 엔케이에서 5년 여간 차장으로 재직을 했다고 합니다. 


문제는 시아버지 소유의 회사에서 차장으로 재직하며 급여만 매월 실수령액 기준 300만원 이상을 받았지만, 그러나 단 하루도 회사에 출근하지 않은 무단결근 상태였다는 것입니다. 


그동안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의 딸 김현진 씨가 엔케이로부터 받은 급여는 약 4억에 달하는 금액인데, 이에 대해 엔케이 소유주인 김현진 씨 시아보지 박윤소 회장이 아들 부부에게 도움을 주고 싶었다는 말로 허위 취업을 인정하며 논란이 크게 일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의 차녀 김현경 씨입니다. 김현경 씨는 1983년생으로 현재 수원대학교 미술대학 디자인학부 조교수로 재직중입니다. 


지금은 논란이 좀 잠잠해졌지만, 과거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이 한나라당 대표를 역임할 때에는 수원대학교 조교수로 채용이 되었던 과정에서 특혜 의혹이 일며 상당한 논란이 되었던 딸이기도 합니다.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 가족 사진>


그리고 마지막으로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은 두 딸 이외에 아들을 한 명 두고 있는데요. 바로 고윤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입니다. 


두 누나들이 정치인 아버지의 명성에 다소 먹칠을 하는 논란이 잦았던 반면, 아들 고윤은 키도 크고 외모도 훈훈해서 장래가 촉망되는 배우이기도 합니다. 



원래 이름이 김종민인데, 김종민이라는 이름의 가수이자 방송인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관계로 고윤이라는 이름을 사용하는 것 같은데, 아버지 김무성 의원의 반대에도 배우를 고집해서, 2013년 드라마 '아이리스 2'에 출연을 하면서 배우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1988년생인 배우 고윤은 데뷔 이후 드라마 '몬스터'에서 조연을 맡았고, 최근 미드를 리메이크한 '크리미널 마인드'에서 주연인 이한 역을 맡았으며, 영화 '인천상륙작전'에서도 맥아더 장군을 설득하는 한국인 장교로 출연해서 유창한 영어 솜씨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김무성 아들 배우 고윤>


미국 리하이 대학교에서 회계학을 전공했지만 배우의 꿈을 이루기 위해 아버지의 반대에도 굳은 심지를 보였고, 작년인 2017년에는 걸그룹 레인보두 출신 고우리와 열애설이 나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두 누나들에 비해 김무성 의원이 아들 하나는 그럴듯하게 잘 키우지 않았나 싶기도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