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결혼

전남친이 장동건이었던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의 조각미남 의사 남편

반응형

최근 방영된 tvN 예능 프로그램 '삼시세끼 어촌편 5'에 게스트로 등장한 배우 이서진이 백숙용 재료부터 갈비찜 고기, 4마리의 닭 등을 풀어 놓으면서, 요즘 운동하는 데서 배우 염정아를 가끔 만나는데 오빠들이랑 먹으라고 육포를 보내줬다는 멘트를 하며 배우 염정아가 화제 선상에 올랐습니다. 

 


전남친이 무려 장동건이었다는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 염정아의 조각미남 의사 남편과의 결혼 스토리를 정리했습니다. 함께 보실게요. 

 

배우 염정아

배우 염정아는 1972년 7월 28일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올해 나이 49살로 '삼시세끼 어촌편 5'의 차승원과 유해진이 1970년생, 이서진이 1971년생이니까 한두 살 차이지만 오빠들이 맞지요. 

 


상명 여자고등학교를 나와서 중앙대학교 안성캠퍼스 연극학과를 졸업했고, 1991년 미스코리아 선에 당선된 후 연예계에 들어왔는데요. 1991년 미스코리아 출전 당시 염정아는 미용실 원장님 등의 추천이 아닌 자기가 직접 미용실을 찾아가서 지원을 한 일명 셀프 추천이었고, 자신감도 충만해서 당연히 진이 될 것이라고 믿었는데, 1991년 미스코리아 진은 이영현이었고, 염정아는 2등인 선이었는데, 그게 염정아가 인생에서 맛본 첫 번째 실패였다고 하네요. (실패의 기준이 남다른 배우네요. ^^)

 

1991년 미스코리아 선 출신의 배우 염정아

미스코리아 출신으로 연예계에 입문한 염정아는 이후 주연인듯 주연아닌 주연같은 조연 여배우의 이미지로 적어도 넘버2 주연급의 꽤 다양한 역을 맡습니다. '일지매'의 이화, '사과꽃 향기'의 박신희, '야망의 전설'의 박재희, 영화 '장화, 홍련'의 계모 은주, '범죄의 재구성'의 서인경 등이 그런 염정아의 위치를 규정한 배역이었는데요. 

 


뭐니뭐니해도 그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넘버2 주연은 '우리들의 천국'에서의 정아였죠. 시즌제 비슷하게 주연 배우들이 몽땅 바뀐 희한한 드라마였는데요, 무려 초기에는 최진실도 나왔다가, 나중에는 홍학표를 중심으로, 장동건에다가 한석규, 이승연, 전도연, 감우성, 박주미, 남주희 등등 유명 배우들이 몽땅 나왔는데, 거기서 정아 역의 염정아는 데뷔작치고는 조연 이상의 비중이었답니다.

 

'우리들의 천국' 정아 역의 배우 염정아

영화와 드라마 여러 작품들 중에서도 배우 염정아의 연기 인생에 가장 큰 영향을 준 작품은 2011년 드라마 '로열패밀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방영 당시 '미시렐라'라는 호칭을 얻으며 복잡한 캐릭터인 김인숙을 완벽하게 연기하며 배우 염정아는 이 작품으로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에서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2015년 영화 '카트'로 백상예술대상에서 영화부문 여자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하며 날갯짓을 펼치더니, 지난 2018년 히트작은 적지 않았지만 본인 위주의 히트작이 상대적으로 적었던 주연인 듯 주연아닌 조연 배우 염정아의 뒤늦은 전성기를 이끈 두 작품이 등장합니다. 바로 영화 '완벽한 타인'과 드라마 'SKY 캐슬'이었습니다. 

 


염정아의 전성기를 이끌었다고 평가되는 영화 '완벽한 타인'은 500만 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에도 성공했고, JTBC 드라마 'SKY 캐슬'에서는 한서진 역을 맡아 큰 인기를 얻었고, 2019년 새해를 맞이해서 실시된 배우 브랜드 평판, 광고모델 선호도 조사에서 현빈, 송혜교, 박보검과 같은 동기간 때 방송했던 드라마의 젊은 스타들을 밀어내고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지금의 염정아를 만든 작품들

또한 배우 염정아는 배우 장동건과의 열애로도 아주 유명했던 관계였습니다. 장동건과 염정아는 단 한 번도 팬들 앞에 공개적으로 나선 적이 없는 연인이었지만, 연예계에서는 아주 오랫동안 공인된 비공식 연인 사이였습니다. 

 


염정아와 장동건이 만난 것은 1991년, 장동건이 막 연예계에 데뷔했고, 염정아 역시 미스코리아 선으로 연예계에 들어섰던 때였고, 둘은 그때부터 동갑내기 친구로 시작 연인 관계로 발전해서 10년 이상 연인 관계를 유지하다 2003년 경 헤어지게 됩니다. 그 바닥에서 10년 이상을 사귀었다면 진짜 아주 오래된 연인 맞죠. 

 

배우 장동건과 염정아

그렇다면 구남친이 무려 장동건이었고, 연기력까지 출중해서 미스코리아 출신인 것을 깜빡할 정도의 배우인 염정아가 선택한 남편은 어떤 인물일까요. 장동건과 사귀었던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 염정아의 눈에 찬 남편은 정형외과 전문의 의사라고 합니다. 

염정아는 2006년 12월에 정형외과 전문의이면서 동탄 시의 희망찬 병원 대표 원장인 허일 씨와 결혼을 하게 되는데요. 지인의 소개로 처음 만난 소개팅 자리에서 남편 허일 씨는 갑작스러운 응급환자가 와서 수술을 해야 하는 바람에, 예정된 약속시간 10분이 지나 염정아가 확인 연락을 하고, 그로부터 50분이 더 지나서 약속 장소에 나타나는 비싼 모습을 보여줬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늦게 도착한 소개팅남이었지만 피부가 뽀얗고 귀여우면서도 남자다운 외모, 과거 진료를 받아본 적이 있다는 방송인 김나영 평에 따르면 "지금까지 내가 본 남자 중 열 손가락 안에 꼽히는 조각미남 외모"에, 평소 유머러스하고 옷까지 잘 입는다는 의사로 소문난 허일 씨를 보고 염정아는 자기도 모르게 화가 풀렸다고 합니다.

 

방송인 김나영이 지금까지 본 남자 중 열 손가락 안에 꼽히는 조각미모 외모라는 염정아 남편

두 사람은 서로 그날 소개팅 자리가 맘에 들었고, 3차까지 술을 마시러 갔고, 다음날 두 사람은 소개팅 술자리의 추억을 문자로 주고받다 연애를 시작하게 되었으며, 그 후 1년여의 연애 기간을 가진 후 둘은 결혼에 골인하고, 슬하에 아들 하나 딸 하나를 낳고 배우 염정아는 동탄 아줌마로 잘 살고 있다는 스토리입니다.  

끊임없는 노력 끝에 지금은 연기력도 출중하고 당당한 주연급 여배우로 올라선, 어떻게 보면 인간승리의 표본이라고 할 수 있는 배우 염정아 씨인데요. 아내와 가족에게는 장동건 못지않은 조각미남 가장인 남편 허일 씨와의 더더욱 행복한 결혼 생활되시기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배우 염정아와 정형외과 전문의 허일 부부 결혼식

[톡톡 매거진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톡톡 매거진 Co., Ltd.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