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연예계에서 이렇게 열일하는 배우가 있을까 싶은 배우, 장혁이죠. 장혁이 용띠클럽 절친인 김종국을 위해 1월 14일 방영되는 '런닝맨'에 깜짝 출격했습니다. 드라마 '돈꽃' 촬영이 엄청 한창 진행중일 텐데, 특급 게스트가 필요한 편에 김종국과의 우정을 과시했네요.
현재 방송계에서 가장 열심히 뛰는 배우, 가수 흑역사, 부인 김여진 씨와의 연애과 결혼 스토리까지 배우 장혁에 관해 궁금한 점 몇 가지를 모아보았어요.
1 god '어머니에게'로 데뷔한 배우 인생
배우 장혁은 1976년 12월 20일에 부산에서 태어났습니다. 이제는 마흔세 살로 완연한 40대가 되었죠. 본명은 들을 때마다 까먹게 되는데 정용준이구요 ㅎ 장혁은 반항아적인 이미지를 강조하려는 뜻에서 지은 예명 같아요.
무슨 사정이었는지 서울과 부산 사이를 왔다 갔다 하며 고등학교 때까지 학업을 했고, 서울예술대학교 영화과에 들어가죠.
장혁은 1997년에 그때도 그랬고 지금도 god의 대표곡인 '어머니에게' 뮤직 비디오로 얼굴을 알리게 됩니다. 특히 정우성을 꼭 빼닮은 비주얼이 큰 화제가 되면서 같은 해에 SBS 인기 드라마 '모델' 내처 배우 데뷔를 하게 되죠.
2 '학교1' 정우성 닮은 꼴로 스타가 된 장혁
그러고는 청춘스타의 산실이 된 '학교', 그것도 오리지널 '학교1'에 가장 중요한 주인공으로 출연하며 톱 청춘스타 반열에 오릅니다. 양동근, 배두나, 최강희, 박시은, 안재모, 김규리 등 스타 산실, 제조실의 시작이었던 드라마였죠.
그후 '햇빛 속으로' '명랑소녀 성공기' '대망'과 같은 인기 드라마, '짱' '화산고' '내 여자친구를 소개합니다' 같은 히트 영화에 줄줄이 출연하며 톱 청춘스타로 견고하게 입지를 다지게 됩니다. 하지만...
3 흑역사
배우로 인기를 얻으면 음반을 내는 것은 그 시절에도 거의 통과의례라 할 수 있었습니다. 장혁은 2000년에 딱 한 장 음반을 발표했는데요. 당시 단무지 같은 색으로 탈색한 충격적인 머리로 활동을 했는데, 요즘도 예능에 나오면 꼭 한번 자료 영상이 나오며, 본인도 흑역사로 기억하고 있는 추억{?)이랍니다.
음반도 낼 정도로 큰 사랑을 받았던 장혁인데 2004년에 대규모로 이루어진 연예계 비리에 휘말리면서 큰 이미지 손상을 입습니다. 결국은 재검을 받고 입대를 했죠. 하지만 '진짜 사나이'에 출연해서도 알려졌거니와 딱히 다른 변명 더 하지 않고 입대했고, 군생활을 함께 한 선후임의 입을 통해 굉장히 성실하게 군생활을 한 것이 알려져 다행스럽게도 호감도가 다시 상승하게 됩니다.
4 다시 뛰는 배우 인생, 아름다운 아내와의 단란한 가정
군에서 제대한 장혁이 선택한 드라마가 천운이었습니다. 에이즈 아이를 둔 엄마의 잔잔하고 슬픈 스토리를 담은 '고맙습니다'로 장혁은 성공적인 복귀 신고를 하며 '추노' '뿌리 깊은 나무' 같은 메가 히트작, 영화 주연도 여러 편 맡으며 종횡무진 달리고 있습니다.
또 장혁은 군비리로 인생에서 가장 어려운 시절을 겪고 있을 때 발레리나 출신이며 두 살 연상인 아내 김여진 씨를 만났죠. 발레리나였던 김여진 씨는 필라테스 강사를 하고 있었고, 장혁이 수강생으로 들어가 만나 불꽃이 튄 경우라고 해요.
한 명뿐인 남자 수강생이 열심히 하는 모습에 김여진 씨가 이끌렸다고 하구요. 장혁이 진사에서 말한 건데, 군대 문제로 힘겨울 때 왜 자신과 헤어지지 않았느냐고 하니, 부인 김여진 씨가 "사람 어려울 때 버리는 거 아니다"라는 말을 했다고 해서 감동과 멋짐을 안겨주었죠.
그런 부인과 장혁은 현재 2남 1녀를 슬하에 두고 있죠. 2남 1녀나 되는 다둥이 아빠인 줄은 이번에 알았네요. 장혁 배우님, 앞으로도 활발한 연기활동 보여주시고 오늘 '런닝맨'처럼 가끔 예능에서도 모습 보여주셨으면 좋겠어요. '용띠 클럽' 시즌2도 기다려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