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

미운 우리 새끼 김소연 남편 이상우와 열애와 결혼 예고했던 가화만사성 수영장 키스신이란?

반응형

결혼한 지 반 년쯤 된 새댁 배우 김소연이 '미운 우리 새끼'의 스페셜 게스트로 1월 14일에 출연하네요. 중학교 때 이미 성인 연기를 할 정도로 성숙한 외모를 했던 김소연도 어느덧 40대가 가까워 가네요. 나이드는 건 어렸을 적에 다한 것처럼 이제는 40대 가까운 나이로 보이지 않죠.


배우 이상우와 잘 어울리는, 아름다운 한 쌍으로 신혼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김소연이 미우새에서 어떻게 맘심을 사로잡을지 기대되는 가운데, 배우 김소연에 관해 알고 싶은 몇 가지 살펴볼까 합니다.



 1  어려서 홀로 닦은 배우의 길

배우 김소연은 1980년 11월 2일에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이제 서른아홉 살이 되었죠. 굉장히 오랜 세월 동안 연기를 하고, 그것도 성인연기를 해서 그런지 나이가 생각보다는 많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 비주얼은 절대 지금 나이처럼 보이지 않지만요^^


일찍이 연기를 시작해서 동국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했구요. 부모님과 딸만 셋인 딸부잣집의 막내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어려서부터 연기가 하고 싶었는데 부모님이 반대를 했는지, 혼자 대회도 다니고 오디션도 다니며 그 어린 나이부터 고군분투를 했는데 1994년 김희선과 이민우, 이정재가 주연을 맡았던 인기 드라마 '공룡선생'에 출연하며 눈에 띄게 됩니다.



 2  성인 역만 했던 틴에이저?

김소연은 일찍이 인생작을 얻는데요. 바로 영화 '체인지'. 당시 할리우드 영화 '키스의 전주곡'이 대히트해서 만들어진 영화라고 보면 될 듯한데, 그래도 영화 자체가 워낙 재미있고 히트를 쳐서 김소연은 명실상부한 톱 하이틴 스타가 됩니다.


이때부터 김소연의 성숙한 외모는 유명했는데요. 고등학생 역을 맡은 '체인지' 때는 중학생이었고, 고등학교 때는 자기 나이에 맞는 역을 맡아본 적이 없다고 할 정도로 성숙한 외모를 소유한 것으로 유명했습니다. 심지어 중도하차하기는 했지만 대박 시트콤 '순풍 산부인과'에 출연할 때가 고3이었는데 의사 역할을 맡기도 했죠^^;


스무 살 무렵에 20대 중후반의 커리어 우먼 연기를 많이 하기도 했구요. 그런데 일찍 노안인 사람이 그대로 머물러 나이들면서도 그대로이거나 동안이 되는 '역변'이 일어난다는 설은 바로 김소연을 위한 설이 아닐까 싶어요. 여배우니 당연히 관리의 힘도 있겠지만, 지금까지 주름 하나 찾아보기 힘든 매끈한 피부와 비주얼을 유지하고 있죠.



 3  안티 부자였던 하이틴 스타 시절

지금은 김소연이 안티 부자였다고 하면 상상이 가지 않습니다. 그러나 때는 H.O.T, 젝스키스 최고 리즈 시절, 즉 사생팬이라는 존재가 태동하던 때이죠. 하이틴 스타였던 김소연은 가요순위 프로 사회를 맡거나 하는 식으로 아이돌과 엮이는 일이 많으면서 어마어마한 안티팬들을 거느리게 됩니다.


고등학생인데 아이돌과 열애설이 터지는가 하면, 아이돌 그룹 팬들의 질타를 받으며 씻기 힘든 상처를 입고,  지금 보면 그냥 부끄러움이 좀 많은 성격인 듯한데 작품에서 비쳐진 차가운 이미지가 겹쳐 인기까지 하강곡선을 그린 게 아닌가 싶습니다. 



 4  배우 재기와 이상우와의 만남과 결혼

'이브의 모든 것'에서의 악녀 연기가 요즘 악녀들은 다 저리 가라 할 정도로 극렬했던 나머지 기나긴 슬럼프에 빠졌던 김소연인데요. 2010년 '아이리스'에서의 강인하고도 어마어마한 카리스마를 소유한 킬러 김선화 역으로 확실한 재기의 발판을 마련하죠.


그후 배우생활 제2의 리즈시절을 맞이했을 뿐만 아니라 예능에도 때때로 출연하며 친근한 모습으로 다시 큰 사랑을 받고 있죠. 특히 '진짜 사나이' 여군 편에서 허약한 체력에 무식하다 싶을 만큼 최선을 다하는 모습은 감동적이기까지 해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리고 2016년 김소연에게 연기대상을 안겨준 MBC 히트 주말드라마 '가화만사성'에서 오늘날 배필이 된 이상우를 만났죠. 말하자면 '가화만사성'은 김소연에게 생애 첫 연기대상과 남편까지 만나게 해준 소중한 드라마가 된 것인데요. '


과거 섹션TV 연예에서 이상우가 가화만사성'에서의 김소연과의 그 유명한 수영장 키스신이 기억에 남는다는 등, 김소연은 37 즈음에는 결혼하고 싶다는 등의 인터뷰가 연이어 공개되며 두 사람의 열애설이 수면 위로 드러나기도 했더래죠. 


▲ 김소연, 이상우 수영장 키스신


이상우는 김소연이 연예계에서 드물 만큼 성품이 선하다고 하는데, 그 못지 않게 선하고 느긋한 성격의 소유자라고 하네요. 나이는 1980년생으로 김소연과 동갑이지만, 2월생이어서 학교는 1년 빠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순하고 평화로운 느낌의 커플, 앞으로도 그렇게 아름다운 모습으로 계속 살아주시고, 오늘 김소연 배우님 미우새 출연 재미있게 볼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