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이상민이 일부 채무를 변제해 압류가 일부 해제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다시 말해 미우새 등의 출연료 압류가 해제되며, 이제는 직접 본인이 출연료를 받게 되었다는 소식으로, 이상민의 이런 경사를 자기 일처럼 기뻐하실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이상민은 어쩌다가 그 큰 채무를 지게 되어 지난한 빚 청산의 길을 걷게 되었는지, 어쩌다가 돌싱이 되었는지, 이상민 일부 압류 해제를 기념해서 살펴볼게요.
음악의 신에서 현재 최다 출연이 아닐까 싶게 많은 예능에 출연하며 방송인으로 거듭난 이상민은 1973년 6월 24일에 서울 강서구에서 태어났습니다. 소띠로, 올해 마흔여섯 살이 되었습니다.
'미운 우리 새끼'에서 코세척기로 코를 세척하며 첫 등장하던 모습이 어제 같은데요. 이상민은 1994년에 댄스 그룹 룰라의 리더이자 래퍼로 데뷔를 합니다. 뛰어난 작사, 작곡 능력으로 룰라를 엄청난 인기 그룹 대열에 올려놓았었죠.
<룰라 시절의 이상민>
이상민은 어릴 적에 무척 가난하게 살았다고 하죠. 아주 옛날도 아닌 시절에 출생신고를 늦게 해서 1975년 2월 3일생으로 호적에 되어 있다고 하니 말이죠.
그래서 가난에 대한 한이 굉장히 컸다고 합니다. 룰라로 성공을 거두자 더 큰 욕심이 생겼고, 작사, 작곡, 프로듀싱 재능까지 있으니 샤크라 같은 그룹을 키우기도 하고, 1,000평이 넘는 레스토랑을 차리는 등 외식사업에도 진출했습니다.
음악 프로듀서로서도 성공을 거두었고, 사업가로서도 성공을 거두며 2000년대 초반까지 승승장구한 이상민은 아주 오래 사귀어온 두 살 연상, 현재 48세인 탤런트 겸 가수 이혜영과 2004년에 드디어 결혼을 하게 되죠.
하지만 가요계 대표 커플이었고 워낙 오래 사귀었기에 1년 남짓 후 그들이 이혼을 발표했을 때 대중들은 놀랄 수밖에 없었습니다. 뒤이어 이상민의 부도 사실이 알려졌죠.
<결혼 1년 2개월만에 파경맞은 이상민 이혜영 부부>
이상민 이혜영 이혼사유는 이상민의 채무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혜영과도 채무 관계가 있어서 고소까지 갔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1년 남짓 살고 헤어진 두 사람 사이에는 자녀가 없구요. 이상민 딸은 이혜영이 결혼해서 얻게 된 딸 서현 양과 혼동이 돼서 생긴 얘기인 것 같습니다.
그런 이상민이, 미우새에서 보여주는 귀여운 허세가 아니라 진짜 허세에 쩔어 있던 이상민이 어마어마한 빚을 지고 추락해서 힘들 때 웃는 자가 일류다,라는 셰익스피어의 명언을 되뇌며 일어서려는 모습은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었죠.
현재 출연하는 프로그램만 10개는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미우새의 핵심 축을 담당하는 것을 비롯해서 '마스터키' '김무명을 찾아라' '하트시그널' '하룻밤만 재워줘' '우리 아빠가 생겼어요' '식신로드 4' 등 몸이 열 개라도 모자랄 만큼 열일을 하고 있어 출연료도 상당할 것으로 보이는데, 이제 압류해제로 출연료 착실하게 모아 빚을 갚으면 되겠네요.
다만 한 가지 안타까운 것은 이상민 엄마 임여순 여사님이 미우새에 여전히 출연하지 못하고 계시는 거예요. 저번에 잠깐 출연하셨을 때도 좀 편찮아 보이셔서 걱정이 되더군요.
어머니가 나오시지 못하다 보니 이상민 미운 우리 새끼 하차한다는 설도 퍼졌지만, 미우새에서 워낙 인기 있고 중요한 출연진이라 하차하기 어렵지 않을까요? 작년에는 사유리와의 콤비네이션, 요즘은 탁재훈과의 콤비네이션도 참 좋던데요^^
실천력과 창의력이 좋고, 돈보다는 명예를 추구하는 책임감이 강하다는 이상민의 사주, 파산이나 회생 신청을 하지 않고 오늘날 이루어낸 압류 해제, 고지가 보이는 빚 청산의 길, 정말 이상민, 칭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