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인기 예능 '동상이몽2'에 스페셜 MC로 출연하는 배우 한고은이 4살 연하의 일반인 남편과의 결혼식 에피소드를 최초 공개한다고 합니다.
현재 배우 한고은은 SBS 월화드라마 '키스 먼저 할까요'에서 감우성의 엑스 와이프 강석영 역을 맡아 방부제 미모를 뽐내고 있는데요.
배우 한고은의 과거 연인이었던 god 박준형과의 열애와 결별 스토리, 그리고 유명 홈쇼핑 MD로 근무하던 일반인 남편과 만난지 3개월 여 만에 초고속으로 결혼을 하게 된 사연을 전해드립니다.
먼저 배우 한고은이 누구인지부터 정리를 좀 해볼게요. 배우 한고은은 1975년 3월 10일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재미교포 출신이라 미국에서 태어난 것으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지만, 그러나 한국에서 태어나 중학교 때 이민을 가서 미국 시민권을 취득한 것입니다.
고등학교와 대학교 모두 미국에서 나왔는데, 모델의 뜻이 있어 문을 두드린 결과 1995년 슈퍼 엘리트 모델 선발대회를 통해 연예계에 데뷔했고, 이후 1998년 그 유명한 영화 '태양은 없다'에서 나레이터 모델을 하는 연예인 지망생 미미 역으로 유명세를 얻습니다. (이정재에게 사기 당하는 역할이죠 ^^)
<영화 태양은 없다의 한고은>
아울러 한고은은 지난 2001년 god 멤버 박준형과의 열애로도 유명한데요. 두 사람 모두 재미교포였던 것도 있고, 어떻게 보면 두 사람 외양쪽에서도 개인적으로는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었는데 열애 3년 여 후인 지난 2004년 결별을 하게 됩니다.
아쉽게도 그 과정에서 한고은은 박준형과의 열애 과정에서 박준형이 god에서 퇴출되는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데뷔 이후 국민 그룹 소리를 들으며 승승장구하던 god였는데요.
2001년 4집을 준비하던 과정에서 아이돌 그룹의 단속에도 불구하고 박준형이 미쿡 시민답게 한고은과 너무도 공개적인 열애와 논란을 피워 그 과정에서 소속사가 박준형을 god에서 퇴출시키는 일이 벌어집니다.
당시만 해도 아이돌 그룹에서는 여자친구니 공개 연애 등을 금지했던 분위기에서 미국에서 살았던 박준형과 한고은으로서는 그런 분위기가 전혀 이해가 가지 않아서 반발이 있었고, 결국 사랑을 하면 올인하는 성격이었던 박준형과 소속사의 갈등이 박준형 퇴출이라는 결과로 이어진 일이었죠.
당시 박준형은 god 멤버들이 사랑을 택한 자신을 선택하지 않고 소속사를 선택한 것에도 화가 나서 멤버들과 불화도 많았다고 하고, 한고은 역시 같은 미국 생활을 했던 박준형의 안타까운 퇴출에 속도 많이 상했던 때였죠.
배우와 인기 아이돌 그룹의 멤버로 만났다가 남자 친구의 소속 그룹 퇴출이라는 일까지 겹쳤고, 그런 외부적인 불화가 이어지다보니 결국 두 사람의 사랑도 오래 가지 못했던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마도 그런 여러가지 요인이 겹쳐 배우 한고은과 박준형이 결별을 하지 않았나 봐요.
그렇게 박준형과의 결별을 뒤로 한 배우 한고은은 지난 2016년 4월 즈음 일반인 남성과의 결혼 소식을 알리게 됩니다.
한고은은 아는 선배의 소개로 지금의 남편을 만나 3달 여의 짧은 교제 후에 결혼까지 결심하게 될 정도로 두 사람은 운명적으로 끌렸다고 합니다. 결혼식 날이 바로 남편과 만난지 101째 되는 날로, 아마도 만남 100일이라는 상징적인 날짜를 고려해서 결혼식 날짜를 잡는 프로포즈였나 봅니다.
<한고은 남편>
한고은은 현재 남편을 만나 과거 불면증으로 하루에 서너 시간밖에 못자던 예민한 성격마저 결혼 후 말끔하게 없어졋을 정도로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한고은의 남편은 과거 유명 홈쇼핑 업체인 CJ 오쇼핑의 MD였으며, 집안 역시 상당히 유복한 재력가 집안의 아들이고 훨출한 키에 외모마저도 준수하다고 소문이 자자합니다만, 일반인인지라 배우 한고은 입장에서도 사생활 보호 차원에서 남편에 대한 정보 노출을 꺼려서 많은 부분이 알려지지 않은 편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