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

장영실 출연 배우 황찬호 심장마비 사망! 가수 차지연과의 인연, 나이, 출신 학교, 출연작, 인스타그램, 여자친구 등 궁금증 모음

반응형

KBS 대하 드라마 '장영실'에 출연했던 배우 황찬호가 사망했다는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향년 32세 너무도 젊은 나이의 안타까운 죽음입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황찬호가 어떤 배우였는지 알아보고, 그간 어떤 작품에서 어떤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기억된 배우인지, 안타까운 죽음을 맞이한 배우 황찬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배우 황찬호에 대한 간단한 프로필을 먼저 알아볼게요. 배우 황찬호는 1986년 2월 24일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올해로 만 32살의 호랑이띠인데요.


만 32살 이렇게 말씀드리니 얼마나 젊은 배우인지 가늠이 잘 안되실텐데요. 배우 황찬호는 응답하라 1988의 배우 류준열과 안재홍, 가수 박유천, 김재중, 김현중, 유노윤호 등과 동갑내기 나이입니다. 다들 제각각 영역에서 최고의 전성기를 누릴 나이이니 황찬호의 나이가 얼마나 젊은 나이인지 너무 안타깝네요.


<배우 황찬호>


배우 황찬오는 서울예술대학 연극과를 졸업했습니다. 서울예술대학은 한예종과 더불어 대단한 연예인들과 배우들이 많기로 유명한 대학이죠.



서울예대 출신들끼리 친목도 좋기로 유명한데요. 선과 악이 공존하는 페이스의 배우 신하균, 서울예술대학교 재학당시 코미디에 일가견이 있었다는 배우 류승룡, 서울예대 연극과에 재학 중 임권택 감독의 '장군의 아들'로 데뷔한 배우 황정민, 그리고 연기파 배우 정웅인,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로 인기몰이중인 배우 손예진, 그리고 역시 '우리가 만난 기적'으로 역시 연기파 배우임을 증명중인 김명인 등 출중한 이름들의 배우들이 모두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출신입니다. 


<연극 유리가면>


배우 황찬호는 서울예술대학 졸업 후 지난 2006년 연극 '유리가면 Episode 5 - 또 하나의 영혼'로 연기 데뷔를 햇는데요. 


연극 '유리가면 Episode 5 - 또 하나의 영혼'는 너무도 유명한 일본 만화인 '유리가면'을 원작으로 '유리가면 Episode 5 - 또 하나의 영혼'는 그 중 다섯번째 에피소드로 송연화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심장마비에 처한 송연화가 과거의 기억을 회상하는 구성입니다. 



'유리가면 Episode 5 - 또 하나의 영혼'로 데뷔 이후 배우 황찬호는 '챠이카', '벚꽃동산', '셜록홈즈',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 등의 작품에서 출연하며 존재감을 드러냈는데요. 


특히 지난 2011년 시즌제 뮤지컬로 시작되어 2013년 7월 드디어 시즌2 쇼케이스를 열었던 '셜록홈즈'는 배우 황찬호의 뮤지컬 데뷔작이기도 합니다. 안타깝게도 단역이라 크레딧에 이름까지는 공개되지 않았네요.


<드라마 장영실에서의 배우 황찬호>


연극 배우 활동에다가 드라마에서도 얼굴을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배우 황찬호는 지난 2016년 KBS 1TV 대하드라마 '장영실'에서 주태강의 사병 무산 역을 맡았습니다. 


드라마 '장영실'에서 임동진이 분한 주태강은 명나라 황실의 종친으로 장영실 못지 않게 손재주가 좋은 인물로, 히회국 별시계에서부터 수운의상대까지 신기한 물건을 잔뜩 소지한 인물인데요. 배우 황찬호는 바로 이 주태강을 호위하는 사병으로 출연한 바 있습니다. 



이후 황찬호는 MBN 시트콤 '연남동 539'에서는 박천웅 형사 역으로 출연했고, 종영한지 채 일주일도 되지 않은 OCN '그남자 오수'에도 출연을 했는데, 이토록 젊은 나이에 세상을 뜨고 말았네요. 배우 황찬호의 유작이네요. 


<배우 황찬호와 차지연>


아울러 배우 황찬호는 뮤지컬 배우이자 가수 차지연의 오랜 동생으로도 알려졌는데요. 지난 2016년 2월 23일 방영된 tvN '택시'에서는 차지연이 친한 동생으로 배우 황찬호가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배우 황찬호는 차지연이 아르바이트로 벌이가 힘들어서 뮤지컬에도 차지연을 추천을 해줬는데, 뮤지컬 출연료가 차지연의 생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훈훈한 모습을 보인바 있습니다. 지금의 차지연을 만들어준 숨은 공신이라고도 할 수 잇겠네요.



배우 황찬호의 인스타그램에 접속해보니 황찬호님의 여자친구분이 '내 남자친구 황찬오 오빠 빨리 와, 나 두고 이러기야? 빨리 돌아와"하며 황찬호를 그리워하는 글을 남겨 안타까움이 더하네요. 현재는 비공계계정으로 전환이 되었네요. 


배우 황찬호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wang.chanho/


배우 황찬호 소속사 마라톤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배우 故 황찬호는 지난 2018년 4월 26일 심장마비로 운명을 달리했다고 하는데요. 


빈소는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되었으며, 이틀 후인 2018년 4월 28일 발인이 진행됐다고 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배우 황찬호님의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