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

가족 중에서 제일 못생겼다는 배우 (feat. 중국 4대 미녀)

반응형

디즈니 실사 영화 시리즈 '뮬란'의 여주인공 파 뮬란으로 낙점된 배우로 유명하죠. 현재 판빙빙, 리빙빙, 장쯔이와 함께 중국 4대 미녀 스타로 손꼽히고 있는 배우 유역비입니다. 

 

 

배우 유역비가 명성을 얻게 된 영화로는 어떤 작품이 있었는지 알아보고, 비주얼로 중국 최고 레벨 배우라는 유역비가 가족 중에서는 제일 못생겼다는 굴욕(?)을 당할 정도라는 유역비 모친의 미모, 심지어는 유역비와 유역비의 엄마보다 더 압도적이라는 외할머니의 미모까지, 유역비 가족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겠습니다. 

 

 

 1  김옥빈, 카렌 길런과 동갑내기 배우

1987년생으로 한국 나이로 만 32살인 유역비는 중국에서 태어났지만, 10살 때 어머니와 함께 미국으로 이민을 떠나 뉴욕에서 중학교를 다닌 미국 국적의 중국계 미국인 배우이자 가수입니다.

 

국내 배우로는 '박쥐', '악녀'의 김옥빈, 탤런트이자 영화 배우인 박하선이 유역비와 동갑내기이고, 할리우드로 가면 MCU 네뷸라 역의 카렌 길런, 라이언 레이놀즈의 아내로도 유명한 배우 블레이크 라이블리, 배우 제이슨 스타뎀의 아내이자 모델 출신 배우 로지 헌팅턴 휘틀리 등이 유역비와 같은 나이의 1987년생 여자 배우들이네요. 

 

 

 2  완벽한 비주얼, '신조협려'의 소용녀

유역비는 뉴욕 공립중학교를 다니다 16살에 배우가 되기 위해 중국으로 돌아왔고, 2002년에 중국에서 영화와 관련해서는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는 북경전영학원에 입학해서 20살이 되던 2006년에 졸업을 하게 됩니다. 

배우로서의 유역비의 얼굴을 처음 알린 작품은 2003년 중국 드라마 '천룡팔부'에서의 왕어언 역입니다. 당시 17살의 나이의 유역비는 과거 동명의 영화에 출연했던 선배 배우들인 임청하, 공리 등의 이름을 무색케하는 비주얼로 최고의 캐스팅이라는 찬사를 받게 됩니다. 

 

유역비의 비주얼 찬사는 그게 다가 아니었습니다. 그로부터 3년 후 출연한 '신조협려'에서 맡은 소용녀 역할에 대한 찬사는 더욱 무시무시했습니다. 원작과 싱크로율 100%의 유역비의 소용녀는 '신조협려'의 원작자인 김용으로부터 완벽하다는 찬사를 이끌어냈고, 아직 어린 배우가 피치 못하게 안아야 했던 연기력 논란마저도 유역비는 그냥 비주얼 하나로 눌러버리는 상황을 연출하곤 했습니다. 

 

 

 3  '천녀유혼' 리메이크의 섭소천

그런 유역비가 지난 2011년 리메이크된 '천녀유혼'에서 오리지널 영화에서 왕조현이 맡았던 섭소천 역할을 꿰찬 것은 놀랄 일도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영화가 오리지널의 아우라에 묻혀 흥행에 실패하고 비평가와 관객 모두에게 혹평을 받긴 했지만, 그럼에도 유역비는 도대체 어디서 저런 미모의 배우가 또 다시 튀어나왔냐, 영화는 볼게 없지만 예쁜 유역비의 모습 하나만은 압도적이라며 국내 영화 팬들에게 충격을 주기에는 충분했습니다. 

 

 

 4  디즈니 실사 영화 '뮬란'의 여주인공

그리고 지난 2017년 유역비는 자신의 이름을 중국을 떠나 전 세계에 떨칠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잡게 됩니다. 바로 디즈니 실사 애니메이션 시리즈 '뮬란'의 여주인공으로 캐스팅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지난 2008년 영화 '포비든 킹덤 - 전설의 마스터를 찾아서'를 통해 할리우드 진출을 일군 이래, 2014년 니콜라스 케이지 주연의 영화 '아웃캐스트'에 출연하며 글로벌 스타로의 도약을 모색했고, 한중합작 영화 '제3의 사랑'에서 만난 배우 송승헌과의 사랑과 결별로 국내팬들에게도 이름을 알렸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전 세계적인 인지도는 높지 않았던 유역비에게 '뮬란'의 여주인공 자리는 최고의 기회이자 찬스임에 분명했습니다. 

 

유역비가 1000대1의 경쟁을 물리치고 '뮬란'의 여주인공 역을 따낸 것에는 다 그럴만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10살 때 어머니를 따라 미국으로이민간 유역비는 영어와 중국어에 능통한 배우라는 '뮬란' 캐스팅 조건에 부합했고, 무용에 상당히 능해서 유연하고 날렵한 몸을 지녀 최고의 사극 무협 여배우로 통하는 유역비는 '뮬란'의 액션 연기에도 아주 적합한 인재였기 때문입니다.

 

 

 5  가족 중에서 제일 못생겼다는 유역비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유역비는 현재 판빙빙, 리빙빙, 장쯔이와 함께 중국 4대 미녀 스타로 손꼽히고 있는 배우입니다. 근데, 놀라운 사실은 그런 비주얼의 미녀 스타 유역비가 가족 중에서는 제일 못생겼다, 3대 중 제일 못난 외모가 자신이라는 얘기가 있을 정도로 유역비 가족들의 미모가 뛰어나다는 것입니다. 

 

유역비의 어머니는 무용수 출신 중국 배우라고 합니다. 마치 중국 여배우 공리를 연상시키는 단아하면서도 세련된 외모가 유역비 이상이네요. 유역비가 출연한 '공부지왕'에 특별 출연한 적도 있다고 하네요.

 

▲ 유역비 엄마

유역비 이모도 정말 한 미모 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영화 '첨밀밀' 주제가 '월량대표아적심'을 부른 중국의 미녀 가수 등려군을 떠올리게 하는 미모의 소유자로 느껴집니다.

 

 

거기에 심지어 외할머니는 중국 고전 미녀의 전형이라고 할법한 전형적인 미녀상이며, 1급 외교관으로 근무 중이라는 이혼한 친아버지 역시 배우라고 해도 믿을법한 완벽한 조각 미남입니다. 유역비가 송승헌과 사귈 당시 송승헌보다 잘 생긴 유역비 아빠라는 짤로도 유명했지요. 정말이지 가족 중에서 제일 못생겼다는 유역비라는 말이 괜한 말이 아니라고 인정하지 않을 수 없겠네요. ^^ 

 

▲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유역비 아빠, 유역비 이모, 유역비 외할머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