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

슈퍼모델 출신 배우가 얼굴 보고 결혼했다는 남자 (Feat. 소이현♥인교진)

반응형

2019년 5월 13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 시즌 2 - 너는 내 운명'에서 소이현, 인교진 부부가 남편 인교진의 모교인 천안 북일 고등학교를 찾았는데요. 

특히 이날 방송에서 인교진의 졸업 앨범을 통해 고교시절 사진이 공개가 되었는데, 방송 화면에 드러난 남편 인교진의 고교시절 조각 같은 미모에, 아내 소이현은 "얼굴 보고 결혼했다"는 농담을 던지며 출연진들의 부러움을 사기도 했는데요. 배우 인교진이 누구인지, 배우 인교진과 소이현의 결혼 스토리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1  조승우, 이동건, 류승범과 동갑내기 배우 인교진

배우 인교진은 1980년 8월 29일 충청남도 연기군 조치원읍에서 태어났습니다. 1980년생이니까 올해로 39살인데요. 인교진과 같은 나이의 스타들이 누가 있나 알아봤는데요. 인교진과 같은 나이의 1980년생 스타로는 김태희, 조승우, 조정석, 김성균, 이동건, 류승범 등을 대표적으로 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인교진은 올해로 데뷔 20년을 맞이하는 나름 베테랑 배우이지만, 근데 배우로서 사람들이 인교진을 인식하기 시작한 건 불과 3년도 채 안 됐다고 할 수 있는데요. 

지난 2017년 종영한 KBS2 드라마 '저글러스'에서 인교진은 YB애드 광고기획부 수장 조 상무 역할로 등장해서 미워할 수 없는 악역을 창조하며 코믹 악역의 적임자이다는 새로운 타이틀을 얻었고, 그 기세를 이어 받아 2018년 12월 종영한 KBS 2TV 드라마 '죽어도 좋아'에서도 막말과 협박, 온몸 개그까지 불사하는 MW 치킨 강인한 사장 역을 맡아 코믹 연기에 특화된 자신만의 캐릭터를 구축하기도 했습니다.

 

 

 2  단아 미인 소이현과의 결혼

배우 인교진은 '동상이몽 시즌 2 - 너는 내 운명'에서 다시 태어나도 소이현과 결혼하겠냐는 질문에 1도 망설임 없이 당연히 그러겠다고 대답을 해서 부러움을 사기도 했는데요. 

굳이 그런 수식어 없이도 인교진에게 아내 소이현은 빼놓을 수 없는 존재임이 확실합니다. 인교진은 소이현과 결혼한 이후 배우로서나 남자로서의 삶이 180도 바뀌었다고도 볼 수 있는데요. 자상한 남편이자 다감한 아빠로서 인교진의 매력을 널리 알리며, 여기저기서 장가 잘 갔다는 소리를 듣게 되었다고도 합니다. 

 

 

배우 인교진과 단아한 도시미의 상징과 같은 배우 소이현은 12년간 같은 기획사에서 만나 동료 연기자로 친분을 쌓아 왔다가, 지난 2014년 4월 본격적인 교제를 시작, 그 해 10월에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결혼 이후 이듬해인 2015년 12월에 첫 딸을 낳았고, 2년 뒤인 2017년 10월에 둘째 딸을 낳아 두 딸의 아버지가 되었는데요. 그런 아버지 인교진은 지난 2016년 봄부터 합류한 육아 예능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통해 딸바보 아빠로 거듭나는 모습을 보이며 팬들의 호감을 사기도 했습니다. 

방송에서 드러나는 모습만 봐서는 인교진은 허술하고 걱정이 많은 타입인 반면, 아내 소이현은 계획적이고 대범한 '여장부' 스타일로 여겨집니다. 배우 인교진의 말로는, 인교진의 어머니가 그랬듯, 그 역할을 아내인 소이현이 이어받아 내조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런 아내 소이현의 영향일까, 인교진은 결혼 전엔 주목받지 못하던 연기자였지만, 결혼 이후 승승장구의 발판이 아내 덕에 만들어지지 않았을까 싶네요. 

 

▲ 인교진, 소이현 결혼사진

 

 3  인교진 재산, 그리고 아버지 회사 성원산업

아울러 배우 인교진은 200억대 재벌설이 도는 엄청난 재력가다, 아버지가 준재벌급 회사를 소유하고 있다는 등등 인교진 집안에 대한 궁금증 역시 많이 몰고 다녔던 과거가 있습니다. 

배우 인교진의 재벌설, 로열패밀리설은 인교진의 아버지인 인치환 씨가 선박선 전선 케이블 소재 전문 생산기업 성원산업의 대표로 재직 중이고, 성원산업이 동종 업계 1위의 건실한 기업으로 연간 매출이 200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진 데서 기인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배우 인교진은 과거 tvN '택시'에 출연했을 당시 200억 재벌설에 대해서 해명을 하기도 했는데요. 당시 인터뷰에 따르면, 200억 재산은 당시 택시 방송에서 성원산업 회사를 촬영하러 왔을 때 리포터가 물어봐서 아버지가 연 매출이 200억 원이라고 답했다고 해서 나온 얘기였다고 합니다. 

 

 

아울러 아버지 회사인 성원산업의 재벌 기업 소문에 대해서도, 기준이 중요하다며, 사실상 남는 게 많지 않은 회사라며, 얼마를 벌어야 재벌이라는 것이 맞는지 모르겠지만, 사람들이 대중적으로 생각하는 그런 기준만큼의 매출이 아니다고 적극적으로 해명을 하기도 했더랬죠.

소문만 무성했던 인교진의 아버지는 지난 2018년 '동상이몽 시즌 2 - 너는 내 운명'에서 이교진, 소이현 부부와 함께 출연해서 먹방에서부터 팔씨름 대결, 노래하는 모습이나, 특히 소이현, 인교진 부부가 양가 사돈 부모님을 위해 리마인드 웨딩을 진행하는 등의 과정에서 소박한 모습을 드러내기도 했는데요.

재밌는 것은 인교진의 아버지 인치환 씨는 예전부터 배우 소이현의 팬이었다고 하네요. 소이현 팬카페 ID가 '교진아빠'였다고 하는데요. 좋아하던 연예인이 며느리가 되었다니, 이른바 성공한 덕후 중의 한 명이 바로 소이현 아버지였네요. 

 

▲ 인교진 집안 재벌설, 로열패밀리설 해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