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고보결이라고 아시나요? 최근 '고백부부' 보신 분들은 기억하실 얼굴인데요. 절대 동안의 프레시하고 예쁜 얼굴에다가 서울예술 대학교 연기과 수석 입학과 조기 졸업으로도 유명세를 떨친 배우입니다.
배우 고보결이 최귀화, 허성태, 이상엽 등의 빛나는 조연 배우들과 함께 런닝맨에 출연하는데요. 배우 고보결이 연기력을 뽐냈던 드라마가 어떤 작품들이 있는지, 서울예대 연기과 졸업으로 유명한 배우들이 누가 있는지 등등을 알아볼게요.
엠마 스톤과 동갑내기 배우 고보결
고보결은 1988년 6월 12일에 태어났습니다. 쌍둥이 자리에 용띠로, 내년이면 만으로 서른이 되는 나이인데요. 최근 '발칙한 동거'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배우 임주은, SBS 예능 '미안하다 사랑하지 않는다 - 남사친 여사친'에서 정준영과 함께 케미를 보여주었던 배우 고은아, 그리고 할리우드 배우 엠마 스톤 등이 1988년생 고보결과 동갑내기 여자 배우들입니다.
본명은 고우리인데, 예쁜 이름이지만, 걸그룹 레인보우로 이미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가수 고우리(게다가 본명)가 있었던지라 이름을 바꾸지 않을 수 없었던 것으로 보이네요. 매우 깨끗하다는 뜻의 한자어 이름인데요. 흔히 백지 위에 그림을 그린다는 은유가 있듯, 정말로 깨끗한 도화지 같은 배우가 되고 싶다는 소망을 담았다고 하네요.
안정적인 연기력의 배우 고보결
고보결은 2011년 독립영화 '거북이들'로 데뷔해서, 2015년 '실종느와르 M', 김수현, 아이유, 차태현이 주연을 맡았던 '프로듀사'를 거쳐, '풍선껌', '끝에서 두 번째 사랑',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 등의 작품에서 연기력을 쌓았고, 2017년의 최고의 화제작 '도깨비'에서는 김고은의 친구 김윤아 역할을 맡았습니다.
여기까지가 조연이었고, 고보결의 첫 번째 주연작은 KBS 드라마 스페셜 '아비'였는데요. 2017년에는 고보결에게 첫 사극이자, 주인공으로 이름을 올리는 첫 작품인 '7일의 왕비'를 포함, 고백부부에서의 눈부신 발레 연기의 민서영 역할까지 최고의 활약을 펼치고 있네요.
서울예대 연기과 수석 입학에 조기 졸업
아울러 고보결은 서울예술 대학교 수석 입학에 조기 졸업을 거친 예쁘고 똑똑한 배우로도 유명합니다. 서울예술대학교, 줄여서 서울예대는 경기도 안산에 있는 예술대학으로 공연, 영상, 음악, 문예, 디자인학부 등등이 있고, 그 중에서서 문예학부와 연기과를 포함한 공연학부가 가장 유명한데요.
이른바 서울예대 문창과로 불리는 서울예술대학교 문예학부는 4년제 대학 졸업자들이 다수 지원하는 것으로 유명할 정도로, 최고의 베스트셀러 작가인 신경숙을 포함해서, 정이현, 강영숙, 하성란, 조경란, 윤성희, 편혜영 등 무수히 많은 작가들의 산실이었습니다.
특히 현 대한민국 최고의 베스트 방송작가로 알려져 있는 김은숙 작가는 서울예술 문창과에 입학한 동기를, 신경숙 작가를 동경해서라고 밝힌 바 있을 정도로 문학계와 방송계에서 서울예술 대학교 여류 작가들의 활약은 엄청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서울예대의 연기과 출신 배우들 역시 리스트가 화려한데요. 배우 김영민에서부터 2013년 대종상 영화제 남우주연상에 빛나는 배우 류승룡, 영화배우 박상면, 1970년생 배우 박희순, MC이자 개그맨 신동엽, 영화 배우 신하균,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 황정민, 그리고 서울예대 중퇴를 한 국민 MC 유재석, 배우 장현성, 오종혁, 정재영 등등 손꼽을 수 없을 정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