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

유채영 스친소 친구, 미스 춘향 정 배우 겸 탤런트 조수현 여동생에 문자 후 자살 시도 이유는?

반응형

한밤의 TV 연예 리포터 출신, 배우 겸 탤런트 조수현이 지난밤 응급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발견되어 병원으로 긴급 이송되는 일이 있었다고 합니다.

 

배우 조수현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의 자택 빌라에서 수면제를 먹고 쓰러진 상태에서 경찰에 발견되었다고 하는데요. 정황상 어떤 이유로 극단적인 자살 시도를 한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그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배우 조수현 누구

우선 배우 조수현의 프로필부터 알아보도록 할게요. 배우 조수현은 1982년 6월생이라고 합니다. 임술년 개띠해에 태어난 셈인데요. 한국 나이로 올해 38살입니다.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손예진에서부터 배우 이병현의 아내인 탤런트 이민정,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공서영, 타블로의 그녀 영화 배우 강혜정 등이 1982년생 여자 연예인이고, 해외로 돌아보면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페기 카터 역의 배우 헤일리 앳웰, 눈이 참 크고 예쁜 배우 앤 해서웨이, '킹스맨'의 가젯으로 유명한 배우 소피아 부텔라 등이 조수현과 동갑내기 1982년생 할리우드 여자 배우들이네요.

 

 

 2  미스 춘향 출신 연예인

배우 조수현은 지난 2000년 미스 춘향 정으로 데뷔했습니다. (언론에 보도된 2002년이 아닙니다) 지난 2000년 제 70회 미스 춘향 선발대회 결과를 살펴보면, 상위 진선미에 박선하, 박가영, 하지영이, 그 다음 정숙현에 조은숙, 최해영, 김순영이 수상을 한 것으로 나오는데, 여기서 조은숙이 조수현의 본명입니다.  

 

참고로 미스 춘향 출신 유명 연예인들이 누가 있는지도 알아봤는데요. 전라북도의 대표적인 지역 미인대회로 유명한 미스 춘향 선발대회는,  전라북도 남원 광한루에서 개최가 됩니다. 1979년도 미스 춘향 진 최란을 포함해서, 1988년도 미스 춘향 선 배우 박지영, 1992년도 미스 춘향 진 오정해, 1994년 미스 춘향 진으로 배우 윤소하 등을 배출한 미인대회입니다.

그 외에 배우 조수현이 미스 정으로 수상한 직전 해인 지난 2001년 제71회 미스 춘향 선발대회에서는 당해년도 미스 춘향 선발대회 진은 배우 이다해였고, 배우 장신영 역시 선으로 입상을 하죠. 당시 두 입상자 장신영과 이다해의 본명 장신자와 변다혜가 꽤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3  배우, 탤런트 조수현

미스 춘향으로 데뷔한 이후 조수현은 연극과 아침드라마에서 연기자로 활동을 합니다. 지난 2009년 4월 방송된 KBS 2TV 아침 드라마 '장화, 홍련'에서 매리 역을 맡았죠. 

 

김세아, 장현성, 윤해영, 최재원 등이 주연을 맡은 아침 드라마 '장화, 홍련'은 다소 뜻밖의 일로 논란이 되었던 드라마이기도 한데요. 원래 이 드라마는 총 150부작으로 편성이 되었지만, 약 4개월 여를 방영한 후 원래 81회가 방영 예정이었던 지난 2009년 4월 30일에 별다른 고지 없이 드라마를 방영 중단한 것이죠. 이른바 봄개편으로 종영을 하게 된 것인데, 연속성을 갖고 진행되는 드라마를 중간에 끊어버린 것은 시청자를 무시하는 행위라며 말이 많았던 작품이기도 했답니다.

 

 

 4  한밤 리포터 조수현

'장화, 홍련'의 급작스런 방송 중단 이후 배우 조수현은 OCN 미니시리즈 '야차'에서 배역을 맡게 됩니다. '야차'는 OCN에서 지난 2010년 12월 10일부터 2011년 2월 25일까지 방영된 드라마로, 조동혁을 비롯해서, 전혜빈, 손병호, 서태화 등이 주연을 맡았던 12부작 액션 사극 드라마였습니다.

 

당시로서 사전제작이 많지 않은 상태에서 100% 사전 제작으로 편성되어, 지상파와는 달리 멋진 액션 장면이나 완성도 높은 작품성을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아쉽게도 시청률은 그다지 좋지 않았습니다. '야차' 이후 조수현은 드라마 출연은 없고, 그 이후에는 SBS '한밤의 TV연예'의 리포터로 활동을 하게 됩니다. 

 

 

 5  유채영 스친소 친구

아울러 조수현은 과거 MBC 예능프로그램 '스타의 친구를 소개합니다', 줄여서 '스친소'에서 가수 유채영의 얼짱 후배로 출연했던 적도 있습니다. 당시 조수현은 역대 스친소 출연자 중 가장 빼어난 일반인이라는 칭송을 받기도 했는데요.

 

그 때 스친소에서 유채영의 친구 조수현은 미스 춘향 출신의 28살 일반인으로 소개가 되었고, 우정 미션으로는 한국 무용 시범, 너를 보여줘에서는 고전 무용을 선보이며 그간 얼짱, 나름 이쁘다는 분, 레이싱모델들 모두 제치고 최고 점수를 주고 싶다는 의견이 많았던 출연이었습니다.

 

 

근데 그 때 그렇게 다정하게 출연했던 조수현이 지난 2014년 안타깝게 위암으로 세상을 떠난 친구 유채영의 스친소였다니 참 세상이 기구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아마도 생활고로 인한 극단적인 선택같은데요. 다행히도 목숨에는 지장이 없다고 하니 빨리 쾌유해서 잘 풀렸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