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

남편 덕질 성공! 열혈 팬과 결혼한 연예인 6

반응형

안도현 시인의 시집 '외롭고 쓸쓸한'에 수록된 시 '너에게 묻는다'에는 이런 말이 있습니다. "연탄재 함부로 차지 마라. 너는 누구에게 한번이라도 뜨거운 사람이었느냐?

자신이 갈망하는 스타에 대한 사랑이 현실 속 사랑으로 꽃피워졌던, 평범한 팬들이 뜨거운 덕질로 최고 스타들과 결혼에 골인했던 영화 속에서나 가능했던 신데델라 스토리들을 한자리에 모았습니다.

 

 

 1  정상훈

'양꼬치엔 칭따오'로 유명한 배우 정상훈도 10살 연하의 일반인 팬과 결혼한 경우입니다. 정상훈의 여자 친구 박은혜 씨는 금융업계 종사자로 평소 정상훈의 팬으로 미니홈피를 통해 쪽지를 주고받다가 정상훈의 공연장 분장실을 찾아가 첫 만남을 가졌다고 하네요.

 

이후 자연스럽게 연인으로 발전 1년 반 가량의 교제를 거친 후 지난 2012년 9월 결혼식을 올렸다고 합니다. 배우 정상훈은 아내와의 결혼 이후 모든 일들이 잘 풀려서 아내를 부를 때 복덩이라고 부른다고 하네요. 두 아들과의 행복한 결혼생활 너무 아름다운 모습이네요.

 

 

 2  남경주

뮤지컬 스타 남경주가 지금의 아내를 만난 것은 지난 2001년이었다고 합니다. 남경주가 뮤지컬 '키스 미 케이트'에 출연하던 당시 팬이었던 아내가 뮤지컬을 보러 왔따 평소 좋아하던 배우였던 남경주에게 사인을 받으러 왔는데, 남경주는 아내 정희욱 씨에게서 마치 후광이 비추는 같았다며, 이 여자를 꼭 잡아야겠다는 생각이 번쩍 들었다고 합니다.

 

아내를 보고 첫눈에 반한 남경주는 마치 뭐에 씌이기라도 한듯 사인을 받고 떠나간 그녀를 곧바로 쫓아가 주차장에서 연락처를 건넸고, 그 이후로 정희욱 씨는 남경주의 모든 뮤지컬 공연을 찾아가 관람했고, 그렇게 팬과 배우로 서로를 격려하는 사이로 4년을 알고 지내다가 1년을 연애한 뒤 프로포즈를 했다고 합니다. 

 

결혼은 한 편의 뮤지컬이었다고 합니다. 지난 2005년 7월 11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륨에서 안성기, 박중훈, 윤석화, 전수경, 황정민, 박건형 등 선후배 동료 스타들이 참석한 리얼 버전의 'I Love You' 공연이 열렸고, 주례를 산울림 극단의 임영웅 대표, 사회는 남경주의 오랜 친구인 탤런트 선우재덕이 맡아 남경주, 정희욱 씨의 결혼식이 거행되었습니다. 

 

 

 3  이세준

이세준은 대한민국의 유리같은 목소리 발라드 듀오인 유리상자의 가수입니다. 지난 1996년부터 동료 박승화와 함께 유리상자를 결성한 이세준은 2015년까지 11장의 정규앨범을 발매했을만큼 꾸준한 활동을 펼치며, '인형의 꿈', '사랑해도 될까요', '널 사랑하겠어' 등등 사랑에 관한 아름다운 대표곡들이 참 많은 가수입니다. 

이세준과 아내 강경진 씨와의 러브스토리도 무척 흥미로와요. 이세준의 부인 강경진은 이화여자대학교 통번역대학원을 졸업하고 영어 동시통역사로 일하는 재원인데요. 이세준은 신인 시절부터 팬이었던 여고생 '세준 바라기'와 종종 소통하며 지내왔는데, 몇 년 뒤 대학로에서 성인이 돼 훌쩍 큰 모습으로 나타난 세준 바라기 강경진 씨와 재회하면서 두 사람의 운명적인 만남이 시작됐다고 합니다.

 

이세준과 강경진 두 사람은 풋풋한 열애 끝에 지난 2009년 결혼에 골인하게 됩니다. 이세준의 아내 강경준 씨는 여전히 이세준의 음악을 가장 열심히 응원해주는 가장 큰 팬이라고 합니다. 한다.

 

 

 4  남희석

지난 2018년 방영된 SBS 예능 '싱글 와이프'에 출연했던 개그맨 남희석의 아내 이경민 씨는 치과의사라고 합니다. 1999년 대학로에서 촬영을 마쳤던 남희석이 사인을 받으러 왔던 팬과 즉석에서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게 됐는데, 그 여성이 바로 현재 남희석의 아내인 치과의사 이경민 씨라고 해요. 

 

남희석은 첫만남에서 팬과 스타로 사진을 함께 찍었던 아내 이경민 씨의 단아한 분위기에 첫눈에 반했다고 하는데요. 알고보니 아내 이경민 씨는 서울대 출신의 치과의사였고, 당시 인기가 많아 여자 연예인들과 스캔들이 있곤 했던 개그맨 남희석을 단숨에 사로잡았고, 결국 남희석은 시사만화가 박광수에게 이경민 씨의 이름과 연락처를 알아내 1년 후인 지난 2000년 결혼해 훈훈한 부부애를 이어가고 있다고 하네요.

 

 

 5  정경호

소녀시대 수영의 그 분 정경호와 동명이인인 연기파 배우 정경호 역시 열혈 팬과 결혼한 스타 중 한 명입니다. 배우 정경호는 지난 2007년 결혼식을 올려 벌써 결혼 12년차인데요. 정경호와 부인 이선교 씨는 지난 2005년 팬클럽 모임에서 처음 만나 2년간 열애 끝에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6  박해일

배우 박해일은 지난 2006년 3살 연하의 방송작가 서유선 씨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박해일 아내 서유선 씨 역시 성덕, 이른바 성공한 덕후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박해일의 아내 서유선 씨는 지난 2000년 박해일이 출연했던 연극 '청춘예찬'을 보러 갔다가 무명의 연극 배우와 관객으로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연극을 보러 갔던 아내 서유선 씨가 박해일에게 첫눈에 반해 계속 연극을 보러 다녔고, 당시 한 달에 5만원 버는 가난한 연극 배우였던 박해일을 위해 아내 서유선 씨는 아르바이트를 열심히 해서 뒷바리지를 하며 5년간 교제, 결국 결혼까지 이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무명배우 박해일은 아내가 사주는 술에 많이 취하면서 매혹을 느꼈다고 말할 정도로 로맨틱한데요. 박해일은 월급 5만원 연극 배우를 벗어나서 첫 영화인 '와이키키 브라더스'를 찍고 첫 개런티를 받아, 종로 2가 귀금속상가에서 금이 조금 들어간 14K 커플링을 사서 아내와 나눠 끼웠다고 하는데요.

 

지난 2006년 박해일과 서유선 씨의 결혼식 당시 영화 '인어공주'에 함께 출연했던 배우 전도연 증언에 따르면, 박해일은 촬영이 없을 때에는 늘 커플링을 손가락에 끼며 아름다운 사랑을 자랑했던 순정파라며, 오래 지켜온 사랑인만큼 행복하게 살라는 덕담으로 박해일의 결혼을 축하하기도 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