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

이계인 아내 고두심 황당 루머 이유와 전부인의 충격적 사기 결혼과 재혼 스토리

반응형

KBS 2TV '해피투게더 3'에 중년 배우 이계인이 출연합니다. 참 재미있는 일화가 많은 배우입니다. 배우 박정수를 40년 동안 짝사랑했다는 일화에서부터 배우 고두심과는 평생 우정으로 부인 오해 루머까지 있었던 배우죠.


배우 이계인이 어떤 배우인지 삶의 궤적을 간단하게 정리해보고, 배우 이계인이 평생 꽂혀서 살았다는 닭, 낚시, 권투에 얽힌 일화 등등을 소개해드릴게요. 함께 보시죠.



먼저 배우 이계인의 프로필상의 정보부터 알아볼게요. 배우 이계인은 1952년생으로 한국 나이로 67살에 어떻게 보면 귀염귀염한 얼굴이 동안이라고도 할 수 있는 배우에요.


데뷔 이후 인기 범죄 수사드라마 '수사반장'에서 범인 전문 악역 배우로 명성을 떨쳤는데요. 그렇게 얼굴을 전국에 알린 결과 한 번은 선배와 함께 식당에 갔다가 나쁜놈이라며 식당 주인에게 욕을 잔뜩 얻어먹는 일도 있었다고 해요. 


<범인 전문 배우 이계인의 출세작 수사반장>


'수사반장'을 포함 주로 드라마에서 감초 연기로 주목받는 조연 연기자로 많이 출연했는데요. 그 중 인기를 끌었던 작품은 '전원일기'의 노마 아버지 귀동이와 2000년 인기 사극 '태조 왕건'에서의 개성 만점의 조연 애술 역이 있었고, 2006년에는 '주몽'의 인기와 더불어 생애 최초 팬미팅까지 했다고 하죠.


'주몽'에서의 인기로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서 입담을 과시하기도 했는데요. 김흥국과 김응수 등과 함께 뻥토크, 철없는 중년 아재 토크로 인기를 상당히 끌기도 한 예능 출연이었답니다. 



몇 가지 예를 들어보면 이런 식이에요. 한 번은 교통 위반으로 경찰이 차를 단속 후 세우길래, 자신이 인기 탤런트임을 말해보면 무마가 되지 않을까 해서 교통 경찰에게 살짝 "나 이계인인데..."라고 말했는데, 교통 경찰이 큰 소리로 동료 경찰에게 "이 자식, 지가 외계인이래!"라고 했다는 일화.


또 한 번은 낚시를 하고 차에 실어 두었던 붕어 물고기를 그대로 트렁크에 놓은 탓에 악취가 번져 동네 주민이 차에 시체가 실려 있다고 신고를 했다는 등등 그런 다소 싱거운 아재 스토리를 예능에서 풀어놓는 식이었죠.


<뻥토크, 아재 토크 이계인>


아울러 이계인은 전부인과의 사기 결혼이라는 안타까운 과거가 있어요. 이계인은 법적으로는 현재 부인과 혼인신고가 된 상태지만, 전 부인과 사기 결혼이라는 과거가 있어요.


좀 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이께인은 마흔이 넘은 나이인 1992년에 정식 혼인 신고는 아닌 사실혼 관계로 첫 번째 부인과 결혼생활을 했지만, 어느날 아내가 며칠씩 집에 들어오지 않자 장모님에게 아내의 행방을 물었지만, 장모님이 친구 집에 갔다느니 아는 언니 집에 갔다느니 대답이 좀 돌리는 식이었죠.


근데 그런 이계인을 불쌍하게 생각한 처조카가 이계인의 아내가 10년이라는 사실혼 관계 동안 다른 남자와 동거를 해왔다는 얘기, 다시 말해 이계인의 아내는 이계인과의 결혼 당시부터 다른 남자와 결혼을 한 상태였고, 그래서 이계인과 혼인 신고를 하지 않았다는 얘기를 듣고 대성통곡을 하게 됩니다.



이후 이계인은 그런 첫 번째 부인과의 사기 결혼의 아픈 과거를 뒤로 하고 1997년 10살 연하의 현재 부인과 재혼을 하고(엄격하게는 첫 번째 정식 결혼을 하고) 경기도 양수리 전원 주택에서 살고 있습니다. 


과거 김득구 전기 영화에 출연했을 정도로 권투광이며, 낚시를 좋아했다 시체를 트렁크에 유기했다는 오해를 샀다는 일화 등에서 알수 있듯 권투와 낚시를 좋아하는 이계인은 특이하게 닭도 아주 좋아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전원주택 인근에 직접 양계장까지 설치 닭을 키우고 산다고 해요.


<이계인이 닭을 키우며 사는 전원주택>


MBC 공채 5기 출신 배우로 배우 고두심이 동기인데요. 그래서인지 두 동기 배우 이계인과 고두심은 무려 46년 동안 절친 케미를 보여주며 우정을 과시했는데요.


이계인이 과거 고두심의 러브 스토리에서부터 여러 일화를 상세히 알고 있고, 아주 친밀한 사이가 아니면 모르는 정보까지 속속들이 알고 있는터라 한 때 고두심이 이계인 아내 아니냐는 황당한 루머가 돌기도 했는데, 전부 다 오해고 루머에요. 고두심 역시 한 번 결혼을 실패했던 일이 있어서 두 절친 사이에 불거진 오해였다고 하죠.



오히려 배우 이계인은 고두심과는 절친이고, 진짜로 좋아했던 배우는 동료 배우인 박정수로 무려 40년 동안 짝사랑을 했다고 하는데요. 


더더욱 재밌는 사실은 그 전에도 이계인은 다소 수줍은 성격이었는지 배우 김청을 10년 동안 짝사랑했고, 동료 배우 길용우의 여동생을 20년 동안 짝사랑했다고 하니, 이거 이거 도합 짝사랑만 70년을 한 배우 이계인이네요. ^^


<짝사랑만 70년 배우 이계인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