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인

강서구 목동 등촌동 코끼리만두, 연신내 명랑핫도그, 진대감 공덕점, 이영자 김치만두, 핫도그, 차돌박이 맛집

반응형

개그맨 이영자가 김치만두로 '전지적 참견 시점' 최고의 힐링 푸드를 또 하나 만들었습니다. 만두가 다 팔렸을까 조마조마하는 이영자의 모습과 무려 한꺼번에 네 개를 사는 모습 등 이영자의 최애 푸드 중의 하나였는데요.


이영자의 김치만두 맛집과 더불어 그간 '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가 추천한 핫도그 맛집, 차돌박이 맛집이 어디인지 정리를 해 봤습니다. 함께 보실게요.



먼저 지난 2018년 4월 28일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방영된 이영자의 김치만두 맛집입니다. 이영자는 이날 '전지적 참견 시점' 방송에서 자신의 최애 김치만두집을 소개했는데요.


이영자는 매니저에게 김치만두를 4팩을 사오라고 했고 매니저가 만두를 사오자마자 그 자리에서 바로 만두를 시식했는데요, 이영자는 마치 만두로 힐링하는듯한 모습으로 만두 먹방을 펼치며 시청자들에게 최고의 만두를 소개했는데요.



이영자의 김치만두 맛집은 서울 강서구 등촌동의 코끼리만두라는 곳이라고 합니다. 김치손만두 전문집으로 메뉴도 김치손만두와 김치손만두국 정도로 김치손만두 전문점이라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등촌동 하이웨이 주유소 건너편에서 대한항공 연수원 골목으로 내려가다보면 막다른 길에서 좌측으로 10미터 정도 가면 보이는 허름한 가계인데요. 만두국, 김치만두, 떡만두국만 파는 만두전문점입니다.



크지 않은 공간이라 평소에도 어느 정도 대기시간이 있는데, 이영자의 최애 만두집으로 소개가 되면서 하루만에 웨이팅이 2시간 정도가 되었다는데요. 게다가 오후 4시, 5시 정도면 만두가 다 팔려서 못먹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방송 나가고 어느 정도 붐빌지 걱정이 되네요.


등촌동에서 가게를 연 지가 벌써 25년, 사반세기가 되간다고 해요. 등촌동, 목동 지역에서는 최고로 오래된 추억의 동네맛집으로, 만두는 김치손만두 하나, 얇은 만두피가 최고의 식감을 보여주는 김치손만두, 바로 코끼리만두의 대표 메뉴라고 합니다. 



그리고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이영자가 소개했던 맛집 중의 한 두개 더 소개해드릴텐데요.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이영자가 핫도그 소소를 잘못 발라서 웃음을 줬던 핫도그 맛집도 있어요. 



서울 강서구 목동에 있는 명랑핫도그인데요. 사실 명랑핫도그는 프랜차이즈이기 때문에 여기 말고도 다른데를 가도 맛은 똑같다고도 할 수 있는데요. 



이영자는 오리지널 핫도그, 모차렐라 핫도그, 통가래떡 핫도그 순으로 명랑 핫도그 순위를 매겼다고 하니까 명랑핫도그가 보이면 이영자 추천대로 한 번씩 먹어봐도 좋을것 같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영자가 추천한 차돌박이 맛집이에요. 사실 이 집은 이영자가 손님 많아질까봐 공개를 꺼렸는데, 근데 네티즌들이 기어코 찾아냈죠.



이영자가 말한 차돌박이 맛집은 신사동, 마포 등지에 하니씩 있는 곳으로 잘 되는 식당이 그렇듯 가족끼리 하는 식당으로, 관자, 명이나 나물 등을 올려 삼합으로 먹는 곳이라고 해요.

최근 제가 즐겨보는 tvN 나의 아저씨에서도 회식 장소로 한 번 나왔다고 하는데 나의 아저씨 보면서도 맛있어 보였느데 신기하네요. 

<나의 아저씨에 등장한 진대감>


이영자가 말한 차돌박이 맛집은 진대감 차돌삼합이라는 곳이라고 해요. 한우 차돌박이와 국내산 키조개 관자를 구워서, 곤드레, 갓김치, 명이나물 등의 7가지 나물들을 함께 싸서 먹는 차돌삼합이라고 하는데요. 차돌박이 정말 좋아하는데 한 번 가봐에겠네요. 아래 주소 남길게요.


반응형